실시간 뉴스



ADT캡스, 안전캠페인 전개…호신술·심폐소생술 강의


호신술 강의 등 사회안전망 형성에 기여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ADT캡스(대표 최진환)가 4월 '안전캠페인'의 일환으로 각종 기관에서 사회공헌활동 강의를 진행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안전캠페인은 ADT캡스 경호팀이 시행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으로 범죄취약계층의 안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이번 달에는 2건의 안전캠페인을 진행,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의 '2019년 안전체험의 날' 행사에 참가해 호신술을 강의하고 전북은행 청원경찰·여직원을 대상으로 호신술과 심폐소생술 강의를 시행했다.

 [사진=ADT캡스]
[사진=ADT캡스]

지난 11일~12일 열린 '2019년 안전체험의 날' 행사에서 유치원 생을 비롯해 일반시민 까지 약 4천여 명을 대상으로 한 '범죄예방 호신술 강의'가 있었다.

해당 행사에서 ADT캡스 경호팀은 학교폭력·범죄 등에 대처하는 호신술과 호신용품 사용법을 소개하고, 동작 시연과 참가자 실습교육을 실시했다.

또 지난 16일에는 전북은행 청원경찰·여직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범죄예방 호신술 강의'와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실습'을 진행했다.

 [사진=ADT캡스]
[사진=ADT캡스]

이날 강의에서는 업무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범죄사건·사고유형을 소개, 호신술 동작 및 호신용품 사용방법에 대한 교육이 있었다.

이어 진행된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교육에서는 응급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올바른 심폐소생술 방법과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시연과 함께 심정지 원인과 골든타임의 중요성 등에 대해 소개했다.

이용주 ADT캡스 경호팀장은 "ADT캡스는 범죄취약계층을 위한 강의를 통해 사회안전망을 만들어 나가는 데에 힘쓰고 있다" 며 "위기 상황에서 본인과 주위 사람들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 방안을 알려줄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은정 기자 ejc@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ADT캡스, 안전캠페인 전개…호신술·심폐소생술 강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