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與 강경 대응에 '문재인 5시간' 논란 확산


靑·與 관련자 검찰 고발…野 "일정 공개하면 되지"

[아이뉴스24 윤채나 기자] 강원 산불 '문재인 5시간' 의혹 논란이 거세지는 양상이다. 여권이 음주설·보톡스설 등을 처음 주장한 극우 성향 보수 인사들을 검찰에 고발하기로 하자 야당이 반발하면서 공방이 격화되고 있다.

'문재인 5시간' 의혹은 극우 성향 유튜브 채널에서 최초로 제기했다. 이들은 문재인 대통령이 술을 마시느라, 또는 보톡스를 맞느라 산불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이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확인됐지만 자유한국당, 대한애국당 일부 의원들이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언급하면서 논란에 불이 붙었다. 결국 청와대와 더불어민주당은 해당 유튜브 채널 등을 검찰에 고발하기에 이르렀다.

강원 산불 상황 둘러보는 문재인 대통령  [뉴시스]
강원 산불 상황 둘러보는 문재인 대통령 [뉴시스]

이재정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12일 YTN 라디오 '김호성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문재인 5시간에 집착하는 한국당의 헛발질'이라는 게 한 언론의 표제인데, 이것이야말로 국민적 평가"라며 "클릭수, 조회수도 많지 않은 채널의 뉴스를 국회라는 공론의 장에서 확대재생산한 공당이 문제"라고 자유한국당을 비판했다.

그러나 백승주 자유한국당 의원은 같은 라디오 방송에서 "청와대가 가짜뉴스를 극복하는 방법은 진실을 그대로 공개하는 것"이라며 "일부 유튜브를 만드는 시민들이 (문재인 대통령이 산불 당일) 5시간 동안 뭐 했는지 궁금하다고 하면 대통령 일정표를 내놓고 설명하면 되지 가짜뉴스라고 고발해서 해결할 사안은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오신환 바른미래당 사무총장도 "가짜뉴스를 유포하면서 여론을 호도하려 하거나 의도가 불순하다면 단호히 대처할 필요가 있지만, 단순한 의혹에 대한 부분이라면 청와대가 매끄럽게 밝힐 필요도 있다"며 "특정 방송과 대립하는 모습이 결과적으로 청와대에 무슨 도움이 되겠느냐"고 꼬집었다.

윤채나 기자 come2m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與 강경 대응에 '문재인 5시간' 논란 확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