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텔, 넷플릭스와 손잡고 차세대 고성능 영상 코덱 발표


로열티 없이 오픈소스로 사용 가능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인텔은 미국 방송장비 전시회(NAB)에서 넷플릭스와 함께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개발자,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로열티 없이 오픈소스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고성능 영상 코덱을 발표했다고 9일 밝혔다.

AV1용 스케일러블 비디오 테크놀로지(SVT-AV1)는 영상 처리 시 뛰어난 성능과 확장성을 제공한다. SVT-AV1은 영상 클라우드 작업 시 성능, 지연 시간 및 영상 품질 사이에서 최적의 균형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기반의 스케일러블 코덱이다.

SVT-AV1은 코덱 아키텍처인 SVP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다. 새로운 SVT-AV1 코덱으로 인코더는 높은 품질의 온디맨드 영상(VOD)에서부터 실시간 방송까지 목표 애플리케이션의 품질과 지연 시간 요건을 바탕으로 성능 수준을 확장할 수 있다.

SVT-AV1을 이용한 고해상도 인코딩과 디코딩으로 개발자들은 영상 클라우드 작업 시 결과물을 시장에 더 빨리 선보일 수 있다. 이 코덱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에서의 영상 인코딩에 최적화됐다.

인텔은 이와 함께 영상 작업을 위한 활용 사례별 최적화된 레퍼런스 파이프라인을 포함하는 오픈소스 프로젝트인 오픈 비주얼 클라우드(Open Visual Cloud)를 출시했다.

윤선훈 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텔, 넷플릭스와 손잡고 차세대 고성능 영상 코덱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