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접속 오류에…게이머들 '부글부글'

페이스북 연동 게임계정 접속도 불가…게임사들 서둘러 안내 공지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새벽부터 시작된 페이스북 오류 현상으로 게임 접속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 게이머들도 불만을 쏟아내는 상황. 각 게임사들도 관련 공지를 띄우는 등 서둘러 진화에 나서는 모습이다.

14일 각종 게임 커뮤니티에서는 모바일 게임에 접속할 수 없다는 게시물이 여럿 올라오고 있다.

이날 새벽부터 페이스북 오류로 모바일 게임 접속 자체가 어려워지자 게이머들이 불편을 호소하고 있는 것. 페이스북에 본인이 플레이하는 모바일 게임 계정을 연동해 놨다가 이번 장애로 게임 접속에도 문제가 생긴 탓이다.

주요 외신 등에 따르면 페이스북에 이상 징후가 시작된 것은 미국 동부시간 기준 13일 정오께로 페이스북 메시지를 비롯한 일부 기능이 제한되고 있다. 국내에서도 새벽부터 페이스북 오류 현상이 검색 포털 상위권에 올라 있는 상황이다.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홈페이지에 올라온 공지문. [사진=공식 홈페이지]

게임사들도 서둘러 공지를 띄우는 등 대책마련에 부심하고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을 서비스하는 펄어비스는 이날 새벽 "일부 페이스북 연동 계정으로 접속 시도 시 로그인이 불가능한 현상이 발생해 확인 중에 있다"고 공지했다.

또 "페이스북 연동을 사용하는 타 게임 및 플랫폼에서도 관련 현상이 확인되고 있어 연관성 여부를 확인하고 있다"며 "조속한 정상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넷마블 역시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현재 페이스북 측 서비스 장애로 인해 로그인하시는 일부 사형님들께 계정 연동 불가능, 로그인 불가능 현상 등 불편 사항이 발생하고 있다"며 "관련해 페이스북 측 문제 해결 여부가 확인될 시 빠르게 안내 하겠다"고 공지했다.

◆페이스북 장애, 모바일 계임으로 '불똥'

현재 국내 서비스 중인 대다수 모바일 게임은 페이스북, 구글 등 외부 SNS 연동을 도입하고 있다. 이 탓에 페이스북 계정 접속 장애는 대부분의 게임이 겪고 있는 문제로 보인다.

그러나 해당 게임이 아닌, 페이스북 오류에 따른 문제인 만큼 당장 게임사들이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사실상 없는 상태. 페이스북이 직접 해결할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다.

게임사들은 가입 절차를 최소화, 이용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모바일 게임에 접속할 수 있도록 페이스북 등 외부 SNS 연동 로그인 방식을 도입했다. 그러나 이번 처럼 예측 불허의 상황으로 게임 서비스에 문제가 발생하면 속수무책인 셈이다.

특히 페이스북 계정 연동의 경우 원인을 알 수 없이 게임 계정이 잠기는 경우가 종종 있어 게임 커뮤니티에서 줄곧 문제가 되기도 했다.

실제로 검은사막 모바일 커뮤니티에서는 "이래서 페이스북 계정을 못 쓰겠다", "이대로 로그인 안 되면 어떻게 할 건가요", "페이스북이 문제" 등의 반응이 나오고 있다.

페이스북 측은 "이용자들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주요 서비스에 접속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걸 인지하고 있다"며 "가능한 한 빨리 문제를 해결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









아이뉴스24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