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컴, 5년 연속 'MWC' 참가…스마트시티 전시


해외 고객 발굴·판로 개척 집중

[아이뉴스24 김국배 기자] 한글과컴퓨터그룹은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9'에 참가한다.

올해로 5년 연속 참가하는 한컴그룹은 서울시 공공 데이터를 디지털화해 한눈에 볼 수 있는 스마트시티 관제 플랫폼 '디지털 시민 의장실'을 전시한다.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술을 적용해 더욱 효과적인 도시 데이터 관리가 가능해졌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올해 출시 예정인 홈 서비스 로봇 '토키'도 선보일 계획이다. 토기에는 안면인식을 통한 맞춤형 대화, 영어교육, 화상통화, 경비 기능 등이 탑재된다. 또한 스마트시티의 구성요소 중 하나인 모빌리티 분야에 관한 전략도 전시 내용에 포함될 예정이다.

한컴 관계자는 "지난달 열린 'CES 2019'에서 약 600여 곳의 국내외 기업으로부터 사업 문의를 받았는데 절반 이상이 스마트시티 분야에 집중됐다"며 "MWC 2019에서도 이러한 흐름을 이어가 스마트시티 해외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컴그룹이 5년 연속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에 참가한다. [사진=한컴그룹]
한컴그룹이 5년 연속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에 참가한다. [사진=한컴그룹]

김국배 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컴, 5년 연속 'MWC' 참가…스마트시티 전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