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맑지만 오후들어 미세먼지 국외서 유입 점차 나쁨 수준으로 악화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오늘은 어제보다 맑겠지만, 미세먼지는 오후들어 점차 나쁨 수준으로 악화되고 일교차가 크겠다.

기상청은 12일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15시 이후 구름이 많아지겠다”라며 “한편 서해안에서 만들어진 낮은 구름대의 유입에 따라 서울·경기·충청도에는 오전 중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고 전했다.

12일 오전 날씨 [다음날씨]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3도 △대전 -5도 △대구 -3도 △부산 1도 △광주 -6도 △춘천 -7도 △제주 2도 등이다.

낮 예상 최고기온은 서울 4도 △대전 5도 △대구 7도 △부산 10도 △광주 7도 △춘천 5도 △제주 8도 등으로 어제보다 조금 높거나 비슷한 수준을 보이겠다. 평년 대비 낮은 수준이며 일교차가 매우 클 것으로 예상되어 건강 관리에 주의할 필요가 있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현재 ‘보통’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나, 오후에는 서울·인천·경기·강원을 제외한 전국이 ‘한때나쁨’수준으로 지난 며칠 대비 나쁜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국립환경과학원은 “오전 중 대기 정체 때문에 국내 생성 미세먼지가 쌓이고, 오후에는 국외에서 미세먼지가 유입돼 농도가 높을 것”이라 전했다.

충남서해안과 전라서해안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으로 산불 등에 철저히 대비할 필요가 있겠다.

이현석기자 tryon@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









아이뉴스24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