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美 기업용 검색솔루션 업체 루시드웍스 국내 상륙


투비소프트와 독점 총판 계약…머신러닝 기반 솔루션 개발 등 협력

[아이뉴스24 김국배 기자] 미국 기업용 검색솔루션 업체 루시드웍스가 한국시장에 진입한다.

투비소프트는 인공지능(AI) 기반 기업용 검색솔루션 업체 루시드웍스와 국내 독점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발표했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루시드웍스는 기업용 검색 솔루션 분야의 대표적 기업으로 알려진다. 지난해 가트너 매직쿼드런트 보고서에서 기업용 검색 솔루션 부문 리더로 평가된 바 있다.

(왼쪽부터) 로버트 라우 루시드웍스 COO, 조강희 투비소프트 대표, 윌 헤이스 루시드웍스 CEO, 이문영 투비소프트 부회장 [사진=투비소프트]
(왼쪽부터) 로버트 라우 루시드웍스 COO, 조강희 투비소프트 대표, 윌 헤이스 루시드웍스 CEO, 이문영 투비소프트 부회장 [사진=투비소프트]

이번 계약에 따라 양사는 AI 기반 기업용 솔루션 사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기업용 검색 시장은 물론 검색 기반 스마트 워크플레이스, 지능형 이커머스 등의 분야에 걸쳐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했다. 또한 딥러닝 기반 자연어처리 솔루션 등 AI·머신러닝(ML)을 활용한 기업용 솔루션도 함께 개발한다.

투비소프트의 사용자환경·경험(UI·UX) 개발 역량에 루시드웍스가 보유한 빅데이터, AI, ML 기반 기술이 더해진다면 국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양사는 기대하고 있다.

투비소프트 관계자는 "루시드웍스의 기술에 투비소프트의 소프트웨어 개발 역량을 더해 AI 기반 기업용 솔루션 기업으로 발돋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루시드웍스 관계자는 "기업용 솔루션 시장의 미래가치를 파악하고 체계적 투자를 준비 중인 투비소프트의 비전이 루시드웍스와 잘 부합된다고 판단해 결정한 일"이라며 "단순히 제품을 유통하는 총판 계약이 아니라 양사의 SW 기술 개발 역량을 더한 전략적 파트너십"이라고 덧붙였다.

김국배 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美 기업용 검색솔루션 업체 루시드웍스 국내 상륙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