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 스마트TV로 아이튠스 동영상 본다


에어플레이2 지원…애플 스트리밍TV 서비스 생태계 확대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2018년형 또는 2019년형 삼성 스마트TV 사용자는 애플TV 셋톱박스없이도 아이튠스 비디오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을 전망이다.

맥루머스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애플과 손잡고 올해 출시할 최신 스마트TV에서 애플 아이튠스 영화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사용자는 에어플레이2 기능을 통해 삼성 스마트TV의 대형화면으로 동영상이나 사진을 감상할 수 있다.

삼성전자와 애플은 그동안 스마트폰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을 높고 치열하게 경쟁을 벌여왔으나 일부 애플칩과 OLED 패널, 메모리 부문의 핵심부품의 공급처로 서로 협력하고 있다.

하지만 삼성전자가 자사 제품에 애플 아이튠스 비디오 콘텐츠 서비스를 시청할 수 있도록 구현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제휴는 애플이 올해 시작할 스트리밍TV 서비스의 생태계의 확장을 위한 것으로 보인다. 애플은 올초 미국을 비롯한 100여개국에서 스트리밍TV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애플은 이를 통해 서비스 사업부문의 매출 성장을 가속화해 최근 성장둔화에 빠진 아이폰 사업을 대신해 회사의 성장을 견인할 계획이다.

에디 큐 애플 인터넷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부문 수장은 "이번 제휴로 애플 아이튠스 콘텐츠를 삼성 스마트TV로 손쉽게 시청할 수 있게 됐다"며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맥 사용자도 좋아하는 콘텐츠를 집안에서 큰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 스마트TV로 아이튠스 동영상 본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