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크로바하이텍, 삼성전자 출자펀드 투자한 '지2터치' 인수


"우선주를 보통주로 전환, 총 40.20% 지분 확보"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크로바하이텍이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터치 컨트롤러 IC(터치IC) 전문기업인 지2터치의 인수계약을 체결했다.

13일 크로바하이텍에 따르면 이 회사는 지2터치 구주지분 인수와 유상증자 참여로 최대주주로 올라서게 됐다. 지난달 30일 취득한 지2터치 상환전환우선주를 보통주로 전환, 총 40.20%의 지분을 확보한 것이다.

삼성벤처투자는 신기술 투자를 위해 다수의 투자조합을 운영하는데, 지2터치는 이중 SVIC23호, SVIC25호, SVIC32호 신기술사업투자조합이 투자했다는 설명이다.

지2터치는 전세계 스마트폰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의 95% 이상을 공급하고 있는 삼성디스플레이와 지난 2015년부터 공급계약을 맺고 있다. 노트북과 태블릿PC 관련 디스플레이 시장의 70% 이상을 공급하는 중국 BOE사에도 지난 2016년부터 대면적 터치 IC를 독점 공급 중이다.

크로바하이텍 측은 "지2터치가 보유하고 있는 플렉시블 대면적 터치IC 원천기술은 삼성전자가 출시를 발표한 플더블폰과 맞물려 대형TV, 노트북, 태블릿PC 등 적용 범위가 확대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동준 크로바하이텍 대표는 "이번 지2터치 경영권 확보는 당사가 추구하는 원천기술확보를 통한 미래사업 확대, 신규 이익창출로 기업가치를 높일 것"이라며 "지2터치가 보유하고 있는 플렉시블 대면적 터치IC 원천기술은 삼성전자가 출시를 발표한 플더블폰과 맞물려 대형TV, 노트북, 태블릿PC 등 적용 범위가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수연기자 papyr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크로바하이텍, 삼성전자 출자펀드 투자한 '지2터치' 인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