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보, 혁신스타트업 투자 유치 위한 '통합 데모데이' 개최


스타트업·퍼스트 펭귄기업·벤처캐피탈·액셀러레이터 등 참여

[아이뉴스24 김지수 기자] 신용보증기금은 지난 11일 서울 마포 서울창업허브에서 기술력과 사업성이 우수한 혁신스타트업에게 민간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8 신보 Start-up 통합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이번 데모데이에는 신보가 발굴한 퍼스트펭귄기업, 4.0스타트업 기업 등 혁신스타트업과 벤처캐피탈, 액셀러레이터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투자유치를 위한 IR피칭대회, 홍보부스 운영, 참가기업과 벤처캐피탈 간 네트워킹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렸다.

특히 신보는 이날 행사에 앞서 스타트업의 IR 기회 확대와 혁신창업분위기 확산을 위해 지역별 데모데이를 개최한 바 있다. 지역별 데모데이를 거쳐 통합 데모데이에 참가한 기업들에게 투자유치 역량 강화를 위해 IR코칭을 제공했다.

이날 통합 데모데이 행사에는 디지털 헬스케어, 지능형 IoT, 첨단 바이오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 12개사가 참여했다. 엘비인베스트먼트, 센트럴투자파트너스, 캡스톤파트너스 등 30개 벤처캐피탈로 구성된 전문가 평가단과 스타트업 관계자로 구성된 일반청중 평가단을 대상으로 IR피칭을 진행했다.

대형 터치스크린용 컨트롤러 IC를 개발한 (주)큐버모티브가 1위를 차지했으며, STEAM 융합인재교육 플랫폼 기반의 코딩블록을 제조하는 (주)큐브로이드, 손상된 뼈조직에 이식하는 블록형 합성골을 개발한 (주)에스엔바이오로직스가 각각 2, 3위를 차지했다.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신보는 창의적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집중 발굴해 지원하고 있다"며 "데모데이 활성화를 통해 신보가 발굴한 혁신스타트업과 투자자, 대중과의 만남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지수기자 gs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보, 혁신스타트업 투자 유치 위한 '통합 데모데이'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