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 대상' 농식품 장관상 수상

찾아가는 금융체험교실, 도서벽지 어린이 서울 초청행사 등 활동


[아이뉴스24 유재형 기자] 신한은행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고 한국농어촌공사가 주최하는 '2018 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 대상'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침체된 농촌 공동체의 활성화를 위해 농촌지역에 재능나눔 봉사를 실천하고 있는 개인 또는 단체를 시상하는 본상에서 신한은행은 농촌 지역을 대상으로 실시한 금융교육과 문화증진 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금융기관 중 최초, 민간기업으로서는 유일하게 2018년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신한은행은 지난 2015년부터 '찾아가는 금융체험교실'을 실시해 실제 은행과 동일한 금융 시스템을 갖춘 이동식 점포인 뱅버드를 활용해 도서벽지 학교를 방문, 금융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농촌지역 교사와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도농간 문화격차를 해소하고 문화소외계층에 대한 지원을 위해 시작된 '도서벽지 어린이 서울 초청행사'를 1989년부터 실시해 올해로 30년째를 맞은 대표 사회공헌 사업 중 하나이다.

또 문화 소외지역의 아동 및 청소년들이 양질의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다문화극단 가족 뮤지컬 초청 관람, 한양도성 꿈길 원정대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뿐만 아니라 클래식, 연극 등 여러 방면의 문화예술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예술꽃 새싹학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미래의 주역인 아동과 청소년들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 신한은행이 함께할 것이다"며 "농촌과 도서벽지라는 거주지역의 제한으로 인해 미래의 주역들이 금융·문화예술 분야에서 소외 받지 않도록 앞으로도 더욱 세심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가겠다"고 밝혔다.

유재형기자 webpoem@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








아이뉴스24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