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공사FD호남스테이션, 호남 지역 컨퍼런스 개최


새로운 건설서비스 플랫폼 활용 지역 발전 목적

[아이뉴스24 조민성 기자]공사피디의 지역 기반 건설서비스 인프라를 총괄하는 공사에프디(대표 윤종연)는 지난 30일 전라남도 순천에 위치한 에코그라드호텔에서 공사FD호남스테이션(총판장 남인호) 및 공사FD광주전남지사(지사장 임근호)의 주최로 “공사FD호남스테이션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호남지역 건설관계자는 물론 전국 각지의 플랫폼에 관심있는 많은 건설인, 정/관계 및 언론사 기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새로운 건설서비스의 활성화를 통한 지역 발전 목적으로 시작하는 플로언스(대표 김철민)의 공사피디 플랫폼에서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공사FD스테이션과 FD요원, 파트너 간 협업과 공사PD 및 공사FD 플랫폼 활용 등에 대한 강연이 함께 이어졌다.

이날 컨퍼런스에서는 행사 주최자인 남인호 공사FD호남스테이션 총판장과 임근호 공사FD광주전남지사 지사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김영배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이사장의 영상 축전과 함께 건설인을 위한 O2O 개념, 공사피디의 서비스 안내, 건설서비스 전문 자격증에 대한 설명, 마지막으로 공사FD스테이션 운영에 대한 내용 등 호남지역 건설관계자들에게 필요한 협업과 앞으로의 사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참가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날 컨퍼런스는 새로운 건설서비스에 대한 필요성과 공정성과 전문성을 살릴 수 있는 자격증의 개설발표, 상생을 기본 철학으로 하는 스테이션의 전국 구축 등 여러가지 제안과 활용방법 등이 발표됐다. 행사의 마무리에는 행사 중 서로 인사했던 행사참가자 간 토론과 함께 질의응답이 이어지는 등 참가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또한, 컨퍼런스의 마무리에 공사PD 운영 및 개발사 ㈜플로언스, 플로언스 자회사 ㈜공사FD가 한국친환경기술협동조합(이사장 박진수)과 업무협정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MOU)는 “국내 전문기술을 보유한 업체들이 모여 구성한 조합과 함께 공사PD의 파트너를 통해 더 좋은 자재, 더 저렴한 자재를 공급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 구성 가능”을 위한 협력 체계 구축이 가능해 졌다고 밝혔다.

조민성기자 mch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공사FD호남스테이션, 호남 지역 컨퍼런스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