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마성의기쁨' 최진혁 "키스 장인? 쑥스럽지만 좋다"


"오랜 시간 기다렸던 공마성, 행복한 기억으로 간직"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마성의 기쁨'을 마친 배우 최진혁이 종영 소감을 밝혔다.

MBN 수목드라마 '마성의 기쁨'에서 극중 주인공 공마성 역을 맡았던 최진혁은 제작사 골든썸을 통해 "처음부터 '공마성'이라는 캐릭터에 매료돼 오랜 시간을 기다렸다. 감당하기 힘들만큼 큰 아픔과 상처를 가진 캐릭터라 그런지 더 애정을 갖게 됐고 표현하는 것에 있어서도 욕심이 생겼다"고 캐릭터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어 "지금까지 했던 캐릭터들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었고 그런 '공마성'을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셔서 행복했다"고 덧붙였다.

최진혁은 '마성의 기쁨'을 통해 '키스 장인'이라는 수식어를 얻었다. 빗속 키스, 계단 키스, 다락방 키스 등을 선보이며 뭇 여성들의 마음을 흔들었다.

그는 "대본을 받을 때마다 매 회 키스신(scene)이 한 번씩은 있는 것을 보고 저는 물론이고 스태프분들까지 깜짝 놀라면서도 재밌어했다"며 "방송이 나간 후 시청자분들도 비슷한 반응을 보이셔서 더 재미있었다. '키스 장인'이라는 표현이 쑥스럽기도 하지만 단순히 스킨십만이 아니라 그 감정에 공감할 수 있게 연기했다는 칭찬으로 들려 기분이 좋다"고 전했다.

'마성의 기쁨'은 지난 25일 종영했다.

다음은 '마성의 기쁨' 측이 공개한 최진혁과의 일문일답

-'마성의 기쁨'의 공마성은 배우 최진혁에게 어떤 의미인가?

▶처음부터 '공마성'이라는 캐릭터에 매료되어 오랜 시간을 기다렸습니다. 감당하기 힘들만큼 큰 아픔과 상처를 가진 캐릭터라 그런지 더 애정을 갖게 되었고 표현하는 것에 있어서도 욕심이 생겼죠. 지금까지 했던 캐릭터들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었고 그런 '공마성'을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셔서 행복했어요. 드라마 종영 후에도 행복한 기억으로 오래오래 간직하게 될 것 같습니다.

-제일 기억에 남는 장면은?

▶기쁨이와 설레고 찡한 장면들은 물론이고 하이난에서 촬영했던 초반의 장면들, 김범수 대표와 대립하는 장면, 양 비서와 티격태격하면서도 서로를 생각하는 진심이 느껴지는 장면, 기쁨을 대신해 하임에게 복수하는 장면, 기준이와 친형제 이상의 모습을 보여주는 장면 등 모든 장면이 너무 소중하고 기억에 남아서 딱 한 장면만 뽑기가 어려워요. 아, 그리고 고모와 윤 박사님에 대한 의심을 애써 부정하다가 범수가 건넨 녹음기에 담긴 진실을 마주하고 무너지는 장면도 기억에 남아요.

-'키스 장인'이라 불렸는데 키스 신(scene)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나 소감을 전한다면?

▶대본을 받을 때마다 매 회 키스 신이 한 번씩은 있는 것을 보고 저는 물론이고 스태프분들까지 깜짝 놀라면서도 재밌어했죠. 방송이 나간 후에 시청자분들도 비슷한 반응을 보이셔서 더 재미있었어요. 키스 장인이라는 말이 쑥스럽기도 하지만 단순히 스킨십만이 아니라 그 감정에 공감할 수 있게 연기했다는 칭찬으로 들려 기분이 좋습니다.

-'마성의 기쁨'을 사랑해주신 시청자분들께 마지막으로 한 마디

▶'마성의 기쁨'을 향해 얼마나 큰 응원과 사랑을 보내주셨는지 잘 알고 있어요. 괜스레 쓸쓸해지는 가을에 '마성의 기쁨'을 보며 설렘과 소소한 재미를 느끼셨으면 좋겠다고 얘기했던 적이 있는데 오히려 시청자분들 덕분에 제가 더 행복한 가을을 보냈습니다. 정말 감사드리고 마지막까지 '마성의 기쁨'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주셔서 더욱 감사드립니다.

-종영 소감

▶'마성의 기쁨'에 대한 애정이 너무 커서 그랬던 건지 가장 뜨거운 여름을 함께 한 작품이었어요. 폭염 속에서도 서로 격려하면서 버텨준 스태프분들과 배우분들 정말 수고하셨고 감사드립니다. 다시 한번 '마성의 기쁨'과 드라마 속 모든 캐릭터에게 많은 관심과 응원, 사랑을 보내주신 시청자분들에게 진심으로 인사를 전하고 싶어요. 첫 촬영부터 드라마 종영까지, '공마성'으로 산 5개월이 너무나도 행복한 시간이었어요. 마지막이라고 하니 서운하기도 하지만 '공마성'이라는 캐릭터를 아예 떠나보내는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시청자분들에게도 '마성의 기쁨'과 '공마성'이 오랫동안 따뜻한 기억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마성의기쁨' 최진혁 "키스 장인? 쑥스럽지만 좋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