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효성, 권력층에 특혜성 할인 의혹…효성 측 "개인비리"(종합)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충격적인 말씀…신중하게 검토할 것"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효성그룹이 권력층에 특혜성 할인을 해줬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 벤츠 차량을 판매하는 더클래스효성이 참여정부 고위간부의 배우자에게 3천만원이 넘는 할인 특혜를 제공했다는 것이다.

효성 측은 "변양균 전 청와대 정책실장 쪽 지인인 회사 임원이 과도한 할인 혜택을 줬고, 이를 적발해 징계했다"고 선을 그었다. 하지만 공정거래위원회는 해당 내역에 대해 조사에 착수하기로 했다.

15일 추혜선 정의당 의원에 따르면, 변 전 실장의 부인 박모씨는 지난해 1월 7천970만원 벤츠E300 신형 모델 차량을 41.6% 할인해 4천650만원에 구입했다. 회사 지원금 450만원, 재구매 지원금 72만원, 고객 지원금 2천797만원 등 총 3천320만원의 지원금이 지급됐다. 2천797만원의 고객지원금이 추가지급됐다.

추 의원은 "이런 사실이 유출될까봐 회사에서 치밀하게 관리한 흔적도 나타났다"며 "최초 품위서에는 부품 결함으로 특별 할인을 제공했다고 했다가 문제가 될 것 같으니까 많은 고객을 소개해 줘서 할인해 줬다고 바꿨다"고 지적했다.

추 의원은 "사실상 효성이 차량 가격을 대납해 준 것"이라며 "이른바 VIP 리스트가 여전히 존재하고 거기에 고위층이 망라됐다는 제보가 있다. 이런 점에 대해 공정위에서 철저한 조사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효성 측은 회사 임원의 개인적 비리라고 즉각 해명했다.

효성 관계자는 이날 "더클래스효성의 영업임원이 지난해 박모 고객에게 과다한 할인을 통해 판매한 행위가 올해 5월 내부감사에 적발됐다"며 "더클래스효성의 대표이사는 평가반영 손실액 절반배상, 담담 임원은 중징계를 받았고, 해당 손실분 전액을 5월23일 회사에 변상 조치한 사항"이라고 해명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해당 의혹에 대해 내부 조사에 착수하기로 했다.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은 "굉장히 충격적인 말씀"이라며 "의원님께서 지금 말씀하신 그 자료를 저희들한테 주신다면 저희들이 신중하게 검토해 보겠다"고 말했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효성, 권력층에 특혜성 할인 의혹…효성 측 "개인비리"(종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