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B '옥수수', 5G 대비 스포츠 시청 강화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시장 선도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SK브로드밴드(사장 이형희)는 모바일 프리미엄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가 ▲2018 LPGA KEB하나은행 챔피언십 ▲‘18-19 KBL SKT 5GX’ 프로농구 ▲2018 KBO 포스트시즌 등을 생중계, 5G 시대에도 스포츠 콘텐츠중계를 선도하겠다고 10일 발표했다.

옥수수는 내년 본격 서비스를 앞둔 5G에 최적화된 스포츠 콘텐츠를 기반으로 스포츠 중계 시청 및 이용 방식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계획이다. 올해 러시아 월드컵과 아시안게임 중계에서 데이터 트래픽 등 모든 수치에서 역대 최고치를 기록, 재경신한 바 있다.

골프 중계를 보면 옥수수는 11일부터 14일까지 인천 스카이72CC에서 열리는 2018 LPGA KEB하나은행 챔피언십 대회의 시그니처홀을 독점생중계한다. 모든 선수들의 시그니처홀 플레이가 제공되는데, 해설자와 캐스터가 옥수수 채팅창에서 선수들의 시원스런 시그니처홀 플레이에 대해특별 해설을 진행하며, 사용자와 쌍방향으로 소통한다.

4D 리플레이 클립 서비스는 여러 대의 카메라로 선수들의 입체적이고 역동적인 모습을 다양한 각도에서 담아내, 선수 별 스윙 동작과 임팩트 장면을 다이내믹하게 감상할 수 있다.

옥수수의 차별화 서비스는 프로농구에서도 이어진다. 옥수수는 13일 오후 3시 잠실학생체육관에서 개막하는 ‘18-19 KBL SKT 5GX’ 프로농구 SK나이츠 홈개막전에 옥수수 독점으로 VR 중계 방송과 차별화된 1인 구단 방송을 선보인다.

기존 스포츠 VR 영상은 특정 위치에 설치한 VR 카메라에서만 촬영됐지만, 이번 옥수수의 VR 생중계는 양쪽 골대 밑과 센터라인에 위치한 180도 광각 VR 카메라로 촬영해 실감나고 몰입감 높은 영상을 제공한다. 또 별도 해설진이 VR 전용 해설방송을 제공한다.

SK나이츠 1인 구단 방송은 프로농구 서비스 차별화를 위해 옥수수에서만 제공한다. SK나이츠 전용 모바일 생중계 방송으로, SK나이츠 전속MC가 경기 전 1시간, 하프타임 12분, 경기 후 15분씩 실시간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선수들의 컨디션 등에 대한 상세 소개, 관중 인터뷰,하프타임 이벤트/공연, 시청자와의 채팅 등으로 경기 외적인 재미와 정보를 제공한다.

옥수수는 KBO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중계에 9월 초 오픈한 ‘AI 데이터 분석방송’을 제공한다. ‘AI데이터 분석 방송’ 생중계는 타자의 홈런/타구 궤적과 정확한 비거리 및 발사각 등을 입체적으로 보여줘, 투수가 던진 공의 방향 및 회전수, 구질, 속도 등 다각화된 데이터 등을 보여주는 방송이다.

한편 옥수수는 현재 EPL과 MLB 포스트시즌 서비스를 통신사 중 단독으로 제공 중이며, 앞으로도 스포츠 서비스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AI미디어 추천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가 원하는 스포츠 명장면을 검색해 보여주고, 또 사용자가 좋아하는 선수나 장면을 골라 볼 수 있는 기능도 추가할예정이다.

김종원 SK브로드밴드 모바일사업본부장은 "앞으로 VR 및 AI 등 5G 기반의 실감 미디어 활성화가 인터렉티브 시청행태와 합쳐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옥수수의 차별화된 스포츠 중계는 5G 시대의 핵심적인 콘텐츠로 고객의 관심을 모아 스포츠 넘버원 OTT인 옥수수의 위상을 더욱 높혀나갈것"이라고 말했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B '옥수수', 5G 대비 스포츠 시청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