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휴대폰으로 찍어 액자에 직접 보낸다"…KT, 국내 최초 서비스


월 5천원에 300회 전송…향후 일본서도 이용가능할 듯

앞으로는 월 5천원을 내면,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을 케이블에 연결하거나 메모리 카드를 이용하지 않아도 디지털 액자에 바로 보낼 수 있게 됐다.

KT(회장 이석채)가 1일 국내 최초로 이동통신망(3G)을 통해휴대폰이나 PC에서 바로 사진을 전송하여 볼 수 있는 디지털 액자 서비스인 '쇼 포토박스(SHOW photobox)'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휴대폰처럼 3G 모듈이 탑재돼 전화번호와 이메일 주소를 갖게 되기 때문에 휴대폰에서 MMS(멀티메일)로 사진을 전송하거나, 이메일에 사진을 첨부하여 보내면 사진이 '쇼 포토박스'에 뜨게 된다.

이동통신망을 통한 원격 전송이 가능해 실시간으로 멀리 떨어져있는 디지털 액자에도 편리하게 사진을 전송할 수 있는 것.

KT 고객뿐 아니라 SK텔레콤이나 LG U+ 고객도 이용가능하다.

전용 사이트(photobox.SHOW.co.kr)를 통해 관리자(포토박스 가입자)가 친구로 등록한 사람만 쇼 포토박스에 사진을 전송할 수 있도록 돼 있어, 스팸이나 모르는 사람이 사진을 올릴 위험성도 없다.

기본료 5천원에 최대 300회 사진을 액자에 전송할 수 있으며, 쇼 포토박스 디지털 액자는 출시가격이 20만원(VAT별도)이나 쿡쇼매장에서 다양한 판매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KT 관계자는 "이 서비스는 전략적 파트너인 일본 NTT도코모와의 협력을 통해 선보인 것"이라면서 "양 사는 포토박스의 서비스 규격을 통일하여 내년부터는 한-일 서비스 연동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일본에서는 '쇼 포토박스' 서비스 같은 디지털 액자 서비스가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현재 50만명에 달하는 고객이 가입해 이용하고 있는 상황이다.

한-일 서비스 연동이 시작되면 한국과 일본에 떨어져 있는 가족간에도 국내요금으로 자유롭게 사진을 공유할 수 있게 된다.

양사는 사업기술협력위원회인 'BTCC (Business & Technology Cooperation Committee)'를 설립해 지난 5년간 300억 규모의 공동 펀드 구성, 위치 기반(LBS) 로밍 서비스 출시, 모바일 게임 협력, 단말기 및 모뎀 공동 소싱, 신개념 중계기 도입, 앱 공동소싱 등의 성과를 내고 있다.

KT 개인고객전략본부장 양현미 전무는 "’쇼 포토박스’는 기기간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정보가 이동하는 새로운 차원의 M2M(Machine to Machine, 사물통신) 서비스인 동시에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감성적인 서비스"라고 말했다.

자세한 이용방법은 쇼 포토박스 전용 사이트(photobox.SHOW.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현아기자 cha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휴대폰으로 찍어 액자에 직접 보낸다"…KT, 국내 최초 서비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