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금주의 앱]'오토스피킹'-'수다폰'-'맵잇' 등 순위권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3주 연속 5위 권내를 유지하던 '어썸노트' 앱이 6위로 하락한 것이 눈길을 끈다.

또 '벨소리제작기' 앱이 3위로 하락하면서 신규앱이 대거 진입했다. 1위에는 '오토스피킹' 앱이 올랐고 4위에는 도서앱인 '청춘을 뒤흔든 한줄의 공감'이 올라 오랜만에 건전한 앱이 강세다.

이번 주 상위권에 오른 앱 중 눈에 띄는 것은 무료앱 3위에 오른 '수다폰.' '한국판 스카이프'로 불림직한 이 앱은 단숨에 5위권내 진입했다. 한국인들에게 맞춘 UI와 여러 가지 배경화면들이 눈길을 끈다. 와이파이내 무료통화, 인터넷전화 요금으로 선불통화 기능은 기본이다.

SK텔레콤 '티스토어'에서는 '판다독틀린그림찾기'가 여전히 강세다. KT 올레마켓에서는 토익, 일본어 등 교육용 앱이 인기를 끌었다. 오즈스토어에서는 GPS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약속장소를 SMS로 알려주는 '맵잇' 등 아이디어 앱들이 주목받았다.

◆이번 주 인기 앱은?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지난주 유료앱 1위를 탈환했던 '벨소리제작기' 앱이 3위로 하락했다. 대신 1위는 '오토스피킹' 교육앱이 차지했다.

1.99달러에 구입할 수 있는 이 앱은 민병철 교육그룹이 야심차게 내놓은 앱으로 등록 하루만에 전체 앱 1위를 달성하는 기록을 보여줬다.

눈에 띄는 앱 중 4위 '청춘을 뒤흔든 한줄의 공감'은 오랜만에 도서다. 청춘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인물과 글귀를 총망라해 실었다. 항상 주머니에 넣고 다니다가 불쑥 꺼내 읽어보는 주옥같은 명언들을 즐겨보자.

유료앱 1위는 귀찮은 스팸 문자를 한방에 날려버릴 수 있는 '쇼스팸차단'이다. KT 고객들을 위한 선물같은 앱이다. 2위에 '어디갈까?'앱은 가을 나들이의 동반자로 안성맞춤인 앱이다. 지역별축제, 다양한 체험행사 등이 수록돼있다.

출시된 지 얼마되지 않아 3위에 오른 '수다폰'은 회원간 무료로 전화통화, 채팅이 가능한 연락처 기반 서비스다. 와이파이를 통해 회원간 무료 통화가 가능하며 와이파이 외 지역에서는 선불 통화권을 구매하면 된다. 인터넷전화 요금 정도가 부과된다. 한국판 스카이프로 보면 된다.

SK텔레콤 '티스토어'에서는 '판다독틀린그림찾기'앱이 3주 연속 5위권을 지키는 기염을 토하고 있다. 2주전 4위에서 지난주도 4위를 지키더니 이번주에는 3위를 석권했다.

새롭게 1위에 등극한 'TV 맛집'앱은 TV에 나온 맛집 정보를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앱으로 톡톡튀는 아이디어로 사랑받고 있다.

2위에는 스마트폰안의 간편한 번역기 '트랜스레이터'가 신규진입했다. 32개국 언어를 즉각 번역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4위에는 여행의 계절 가을답게 '땡처리 공짜여행'이 올랐다. 5위에는 자신만의 개성있는 벨소리를 만들 수 있는 '마이벨' 앱이 신규진입했다.

KT의 '올레마켓'에서는 '업다운토익영단어'가 당당히 2위를 지켰다. 3위에는 '업다운일본어첫걸음'이 오른 모습이다. 이 앱들은 터치 기술을 이용해 눈과 귀와 손으로 공부하는 외국어 학습 도구다.

4위에는 명실공히 스마트폰 인기게임인 '홈런배틀3D' 앱이다. 지난주 1위에 올랐다가 4위로 하락했다. 컴투스의 야구게임으로, 자신만의 타자를 육성해 홈런 레이스를 펼치는 게임이다. 5위에는 성시경의 '그대네요' 음악 앱이 신규 진입했다.

엘지유플러스 '오즈스토어'에서는 새로운 앱이 순위권에 올랐다. 1위에 오른 '맵잇' 앱은 자신의 위치와 약속장소, 지도 등을 SMS로 발송할 수 있는 유용한 앱이다.

2위는 '쉐이크잇'이 등극했다. 벨이 울릴 때 흔들거나 뒤집어 무음모드로 변경할 수 있다. 3위는 '수신전화자동거부' 앱이다. 회의 등 통화가 불가능한 상황에서 이 앱을 실행시키면 모든 통화가 자동으로 거부된다.

4위에는 '로드 타이핑'이 올랐다. 이 앱은 길을 걸어가면서도 전방을 보며 안전하게 문자를 작성할 수 있다. 5위는 '몸짱프로젝트'로, 몸매를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

◆이런앱 어때요

아이폰=스마트폰을 교육에 이용하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앱스토어에서 게임 못지않게 인기를 끌고 있는 분야가 바로 교육이다. 지성인이라면 스마트폰에 교육앱 하나는 심어놓는 센스를 발휘하자.

'한자급수정복'앱을 소개한다. 대한민국에 태어났다면 기본적인 한문은 읽을 수 있어야 할터다.

이 앱은 한자 8급에서 1급에 이르기까지 총 3천467개 한자 음과 뜻을 제공한다. 무엇보다 직접 손으로 한자를 쓰며 암기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손쉬운 내비게이션으로 급수 내 한자를 훑어보거나 원하는 한자 페이지로 쉽게 이동 가능하다. 애플 앱스토어에서 'the Hanja v1.3'을 검색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단 0.99달러 유료앱이다.

소개하기 차마 어려운 앱을 추천한다.

'음주 단속 교통 정보'는 기분 좋게 한잔 걸친 저녁, 차를 끌고갈까 말까 고민되는 순간 유용하다. 한번이라도 음주단속을 실시했던 장소를 표시하고 있다. 단속지역검색, 내주변단속지역 등을 GPS 지도를 통해 표시해준다.

단 이 앱은 실제 단속정보와 다를 수 있으니 맹신해서는 안된다. 또 음주운전을 조장한다는 비난은 삼가해주길 바란다.

이 앱은 무료이며 애플 앱스토어에서 '교통단속정보'를 검색하면 나온다.

안드로이드폰=주식은 소문에 사고 뉴스에 팔아라? 스마트폰을 이용해 증권가의 소문을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증시파파라치' 앱은 실시간 증시 정보와증권가에 떠도는 소문 및 여의도 증권가의 메신져 내용을 기사타입으로 편리하게 확인 할 수 있다.

단 이 앱에 의존해 투자했다가 손해보는 경우는 본인 책임이다. 가입하면 최초 로그인 후 24시간 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 T스토어에서 생활위치→금융증권으로 들어가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보거나 게임을 할 때 문자메시지가 오면 흐름이 끊기는 것을 감수하더라도 문자메시지함을 실행시킨 경험이 있을 것이다.

'실시간 문자팝업' 앱을 이용하면 이 같은 불편이 싹 사라진다. 문자메시지가 팝업으로 바로바로 떠 곧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이 앱은 LG유플러스 이용자만 사용 가능하다. 오즈스토어에서 인기앱 카테고리에서 찾을 수 있다. 물론 무료다.

김현주기자 hann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금주의 앱]'오토스피킹'-'수다폰'-'맵잇' 등 순위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