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E6, 온라인 마켓 점유율 하락…브라우저 세대교체


마이크로소프트 인터넷 익스플로러6(이하 IE6)의 온라인 마켓 사이트 이용 점유율이 큰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대표 성장현, 손윤환) 국내 온라인 마켓 사이트에서 IE6의 이용 점유율이 큰 폭으로 하락했다고 30일 발표했다.

다나와가 2009년 9월부터 올해 9월까지 자사의 일일 순 방문자수 1억6천800만건에 기초, 온라인 마켓의 브라우저 사용실태를 조사한 결과 IE6의 9월 점유율은 25.27%로 전년 동기대비 19% 가량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8(이하 IE8) 의 9월 점유율은 브라우저 중 가장 높은 43.61%를 차지했으며 이후로도 지속적인 점유율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다나와 측은 "이같은 결과는 브라우저의 세대교체가 되었음을 나타내는 것으로 전자상거래 사이트에 한정된 경우이지만 아직까지 IE6의 웹 평균 점유율이 40%에 육박한다는 것을 감안했을 때 의미있는 결과다"고 말했다.

또 "IE8에 비해 구형 브라우저'인 IE6가 전자상거래 이용 상황에서 큰 한계점을 드러내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며 "IE6는 온라인 뱅킹 및 결제시스템을 모두 액티브X에만 의존하고 있어 특정 프로그램을 일일이 설치해야 하는 등의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IE6의 가파른 하락세는 취약한 보안환경 또한 주요 원인으로 꼽히고 있다. IE6는 스파이웨어나 애드웨어 등 일명 '좀비프로그램'으로 부터 자유롭지 못한 보안환경을 갖추고 있어 이에 민감한 온라인 마켓 이용자들이 문제점으로 지적해 온 바 있다.

온라인 마켓상에서 IE6의 점유율이 빠르게 하락하고 있는 반면 전체 웹상에서는 점유율을 당분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이는 현재 가장 많이 보급돼 있는 운영체제인 윈도XP의 기본 브라우저가 IE6로 설정돼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정명화기자 som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E6, 온라인 마켓 점유율 하락…브라우저 세대교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