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페이스북과 스카이프가 결합한다면…


5억명의 가입자를 가진 세계 최대 소셜 네트워크 페이스북과 인터넷전화(VoIP) 최강자인 스카이프가 힘을 합친다면….

커뮤니티와 커뮤니케이션의 환상적인 조합이 될 것이다.

29일(현지시간) 미국 언론들에 따르면 조만간 이런 일이 실제로 벌어질 가능성이 높다. 페이스북과 스카이프는 이르면 수주 안에 중요한 비즈니스 협력 계약을 맺고 발표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월스트리트저널의 '디지털'에 글을 쓰고 '붐타운'에 칼럼을 쓰는 카라 스위서는 최근 한 소식통으로부터 스크린샷을 하나 받았다. 이 스크린샷은 스카이프에 '페이스북 커넥트'가 연결된 것이다.

카라 스위서에 따르면, 이 스크린샷은 스카이프 최신 버전 5.0이며, 늦어도 몇주 안에 베타버전이 공개될 것이라고 한다.

또 스카이프에서 페이스북을 이용한 화상통화도 가능해진다.

카라 스위서는 소식통의 발언을 인용해 "통신과 커뮤니티를 더 밀접하게 결합시키는 것이 페이스북의 목표"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스카이프와의 전략적 제휴는 중대하게 진일보하는 셈이되는 것이다.

스카이프는 5억6천만명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중 한 달에 한 번이라도 스카이프를 사용하는 사람은 1억2천400만명이다.

한편 제휴를 넘어 페이스북이 스카이프를 인수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왔다.

기가옴니미디어의 설립자인 옴 말리크는 카라 스위서가 첫 보도한 스카이프와 페이스북의 제휴 소식을 전하면서 "페이스북이 기업공개(IPO)를 추진하고 있는 스카이프를 IPO 이전에 인수할 것"이라고 장담했다.

한편, 넷스케이프 공동 창업주였고, 지금은 벤처투자가인 마크 앤드리센이 두 회사의 이사회 멤버로 있다는 점도 주목을 받고 있다.

/캘리포니아(미국)=이균성 특파원 gsle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페이스북과 스카이프가 결합한다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