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방통위, 전국 초·중·고교에 '디지털 전환' 홍보


오는 2012년 12월31일 디지털방송 전환을 앞두고 방송통신위원회가 이달 중 대국민 홍보의 일환으로 전국 16개 광역시도 1만여개 초·중·고등학교에 디지털방송 전환 홍보 DVD를 배포하기로 했다.

'디지털방송이 열어가는 세상'이라는 제목으로 배포되는 이번 홍보 VOD는 한국전파진흥원(원장 유재홍)이 예산을 지원하고 한국교육방송공사(EBS)가 제작한 것으로, 개그맨 한민관·아이돌그룹 걸스데이 등이 출연해 디지털 전환의 의미와 혜택 등을 설명했다.

방통위는 이와 함께 제주 디지털전환 시범지역에서는 148개 초·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디지털전환 홍보영상 감상문 공모전'을 개최해 홍보 DVD를 시청하고 작성한 감상문을 접수 받아 우수작품을 시상할 계획이다.

정한근 디지털방송전환추진단장은 "이번 홍보 DVD배포가 첨단 디지털시대를 이끌어갈 꿈나무들에게 디지털방송에 대한 이해를 돕고 관심을 갖도록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방통위는 지상파 방송사의 협조를 통해 지난 8월23일부터 울진, 강진, 단양 등 시범사업 지역의 아날로그 TV방송 종료를 내용으로 한 TV 공익광고를 송출 중이다.

또 오는 13일부터는 홈쇼핑 등 유료방송을 통해서도 디지털방송의 특징과 보급형 DTV를 통한 디지털전환 부담 경감 등을 내용으로 한 공익광고를 송출할 계획이다.

박정일기자 comja@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방통위, 전국 초·중·고교에 '디지털 전환' 홍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