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퇴근 전 쇼핑하고 새벽에 게임한다


랭키닷컴, 인터넷 시간대별 이용조사 발표

네티즌들은 주로 퇴근 전 인터넷 쇼핑을 하고 새벽 시간대 게임을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웹사이트 분석평가 전문 랭키닷컴은 지난 5월 3주 기준 시간대별 이용 페이지뷰 비중 조사 결과 오픈마켓의 페이지 비중이 가장 높은 시간대는 퇴근시간 직전인 오후 5~6시로 나타났다고 27일 발표했다.

게임 포털은 꾸준한 이용량을 보였지만, 새벽 시간에 상대적으로 높은 이용량을 보였다.

이는 오픈마켓 상위 3개 사이트 이용자의 시간대별 방문자수 비교에서도 비슷하게 나타났다. 방문자수는 오전 11~12시와 오후 5~6시에 많은 이용자수를 보인 것.

랭키닷컴 관계자는 "점심시간과 퇴근시간 직전 쇼핑 이용객이 많은 것으로 해석된다"며 "게임 서비스는 저녁시간 이후 이용량이 많다는 것도 확인됐다"고 말했다.

오픈마켓과 게임포털 외 나머지 서비스들은 유사한 시간 이용곡선을 보였다.

종합포털과 종합블로그의 경우 출근 직후인 오전 9~10시 높은 페이지뷰 비중을 보였다. 특히 종합블로그는 저녁 10시 이후 심야와 새벽 시간대 상대적으로 높은 이용량을 기록했다. 또한 종합일간지는 직장인들의 점심시간 직후인 오후 1~2시 사이에 이용량이 많았다.

한편 이번 조사는 포털, 전자상거래, 미디어, 게임, 블로그 분야의 대표 소분류 이용자들의 한주간의 일평균 시간대별 이용 페이지뷰를 통해 그 이용량을 분석했다.

임혜정기자 heath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퇴근 전 쇼핑하고 새벽에 게임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