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천안함으로 사이버 공격우려…'관심' 경보 발령


방통위-KISA, 집중 모니터링 실시중

최근 천안함 침몰 조사결과 발표와 6.2지방선거 실시 등으로 사이버공격 발생가능성이 대두돼 정부가 23일 사전 대비차원의 '관심' 경보를 발령했다.

이에 따라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시중)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해킹, 분산서비스거부(DDoS) 등 인터넷 침해사고 가능성에 대비해 DDoS 공격용 악성코드 출현, 웹 변조, 이상 트래픽 증가 등에 대한 집중적인 모니터링을 실시중이다.

특히 DDoS 공격이 발생하면 피해가 커질 수 있다고 보고 24시간 비상관제를 실시하는 한편 유관기관, ISP, 백신업체 등과 긴밀한 공동대응체제를 구축해 유사시에 대비하고 있다.

또한 6월 2일 지방선거 관련 사이트 및 주요 후보자들의 홈페이지를 대상으로 악성코드 유포 여부와 DDoS 공격 등 사이트 접속장애 여부를 집중 모니터링하고, 침해사고 발생 시 유관기관과 공조해 신속하게 대응할 계획이다.

아울러, 방통위는 인터넷 이용자들이 자신의 PC가 DDoS 공격을 유발하는 좀비PC가 되지 않도록 출처가 확인되지 않은 이메일 등을 열람하지 말고, 윈도우와 백신프로그램을 최신패턴으로 업데이트 해 주길 당부했다.

기술적인 지원이 필요하면 KISA에서 운영중인 보호나라 홈페이지(http://www.boho.or.kr)를 방문하거나, KISA e콜센터(☎118)에 전화하면 된다.

김현아기자 cha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천안함으로 사이버 공격우려…'관심' 경보 발령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