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애플 4G 아이폰, 올해 2천400만대 출하?


애플의 4세대(4G) 아이폰이 하반기에 2천400만대 출하될 것으로 전망된다.

디지타임스는 17일 아이폰 계약생산업체인 폭스콘이 올해 6월말까지 450만대, 연말까지 추가로 1천950만대를 출하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애플은 2007년에 아이폰을 출시한 이래 총 5천만대를 판매했다. 그 절반 수준인 2천400만대는 단기간내 소화하기에 쉽지 않은 물량이다.

다만, 애플이 아이폰 가격을 인하하거나 CDMA용 아이폰을 함께 공급할 경우, 그리고 아이폰 공급 이동통신사를 현재 수준보다 더 늘릴 경우 판매량이 크게 늘어나면서 이들 물량을 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디지타임스에 따르면, 4G 아이폰에는 아이패드에 채용된 IPS(In-Plane Switching) 패널이 탑재되며, 해상도가 크게 개선된다. 시야각도 넓어져 직사광 아래서도 불편함없이 아이폰을 이용할 수 있다.

또 ARM 코어텍스 A8 프로세서와 삼성전자 512MB 메모리가 내장돼 아이폰 3GS보다 2배 이상 성능이 개선된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폰 4.0 플랫폼이 탑재돼 멀티캐스킹도 지원된다.

아이폰의 e북 단말기 기능이 개선돼 아이폰에서도 아이북스를 활용할 수 있다고 한다.

한편, 애플 4G 아이폰은 다음 달 7일에 개최되는 애플 세계개발자회의(WWDC)에서 공개될 것으로 전망된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애플 4G 아이폰, 올해 2천400만대 출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