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텔레콤, USIM 규제 전면 혁신


단독 개통 가능-해외 잠금장치도 풀어...자신감? 무모함?

SK텔레콤 이용자들은 휴대폰 단말기가 없어도 유심(범용가입자식별모듈, USIM)을 단독으로 개통,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외국처럼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선불 유심카드를 구매해 자유롭게 이동통신망을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SK텔레콤(대표 정만원)은 27일 이동 유예기간 제도를 폐지하고 유심 단독 개통을 허용하며 해외 이통사에서도 휴대폰을 사용토록 잠금을 해제하는 등의 내용을 골자로 유심제도를 전면개선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제도 개선으로 이용자는 유심 이동을 위해 개통 후 익월 말까지 기다려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지게 된다.

SK텔레콤은 이르면 6월부터 신규가입이나 기변 기준일로부터 익월 말까지 타사 이용이 불가능한 기간제한을 없애기로 했다.

휴대폰이 없어도 유심만 단독 개통할 수도 있다. 유심 단독 개통이 허용되면 고객은 중고 휴대폰 등을 깜빡 잊고 대리점에 가더라도 개통이 가능해져 편리해질 것으로 보인다.

다만 유심 독 개통은 전산 시스템 개선이 상당기간 필요하므로 이르면 2011년 초부터 가능할 예정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이번 유심 제도개선에는 해외 유심 잠금장치 해제도 포함돼 있다.

자신의 휴대폰을 가지고 해외에 나갈 경우 현지 이통사의 유심을 꽂아 사용할 수도 있게 됐다. 즉 굳이 비싼 로밍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도, 현지 통화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얘기다.

해외 이통사 잠금해제는 이르면 올해 하반기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이같은 유심 제도 개선으로 인해 일어날 수 있는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안도 함께 마련중이다.

휴대폰 분실이나 도난 시 제3자가 임의로 자신의 휴대폰을 사용할 가능성에 대해서는 ‘휴대폰 보호 서비스’를 신청하면 타인이 쓸 가능성을 원천봉쇄 할 수 있다.

SK텔레콤 이순건 마케팅전략본부장은 “이번 USIM제도 개선은 고객의 편의성 제고에 가장 큰 목적을 두었으며, 앞으로도 고객이 휴대폰을 더욱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제도개선을 하겠다”고 밝혔다.

강은성기자 esth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텔레콤, USIM 규제 전면 혁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