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온라인쇼핑몰, '고객 지혜 빌립니다'


GS샵·옥션 등 프로슈머 고객 모집

온라인쇼핑몰들이 마케팅이나 상품기획 등에 고객이 직접 제안자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제공하고 있다.

고객이 자신의 관심 분야를 살려, 단순 소비자가 아닌 생산 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프로슈머'(Prosumer)로 활동하는 동시에 대학생의 경우 직업 체험 기회도 잡을 수 있어 활용해 볼 만하다.

GS샵(대표 허태수)은 다음 달 17일까지 상품기획과 마케팅, 서비스 아이디어 등에 참여할 쇼핑 아이디어 그룹 '디토 프로페셔널'을 공개 모집한다.

'디토(ditto)'는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고 공감하는 방식의 쇼핑 세상을 추구하는 GS샵의 파일럿 브랜드로, 디토 프로페셔널은 디토의 서비스와 상품을 함께 만들어가는 고객 상품기획자이자, 쇼핑 아이디어 그룹이다.

활동분야는 ▲육아, 교육 ▲스포츠 레저 ▲요리, 리빙 ▲뷰티, 패션 등 4가지로 각 분야에 남다른 관심과 쇼핑에 대한 안목을 가진 고객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최종 12명에 선발되면 순위에 따라 500만원에서 50만원까지 총 1천200만원의 상금과 함께 매월 5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받는다.

GS샵 노주연 차장은 "생활 속의 작은 노하우를 가지고 있거나, 자신의 취미를 보다 전문적으로 발전시키고 싶은 의지를 가지고 있는 고객이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옥션(대표 박주만)은 다음 달 16일까지 대학생을 대상으로 마케팅 실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캠퍼스 오픈마케터' 1기를 모집한다.

'캠퍼트 오픈마케터'는 오픈마켓과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옥션의 온오프라인 마케팅 실무에 직접 참여시켜 마케터의 꿈을 실현시켜주는 한편, 직업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모집할 인원은 총 20명이며, 활동기간은 6월부터 8월까지 3개월이다.

월 2회 이상 옥션 본사를 방문해 마케팅 근무 경험을 쌓을 수 있고, 수료 후에는 수료증과 더불어 옥션 미래명함을 발급받을 수 있다. 전원에게 최신 넷북을 지급하며 우수 마케터로 선정된 두 명에게는 총 1천500만원의 장학금도 수여된다. 옥션은 이 프로그램을 기수제로 운영할 예정이다.

옥션 온사이트 마케팅팀 선희정 과장은 "기업 입장에서는 20대 대학생들의 참신한 마케팅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으며 참여자는 아이디어 기획 차원이 아닌 실제 업무를 스스로 진행해 선배들과의 멘토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김지연기자 hiim29@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온라인쇼핑몰, '고객 지혜 빌립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