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다음 장소검색, 실제모습 한눈에


장소명 검색하면 '로드뷰'로 확인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이용자들이 해당 장소의 실제 모습까지 바로 볼 수 있도록 '장소 검색'을 개편했다고 22일 발표했다.

이번 장소 검색은 이용자들이 통합검색에서 장소명을 검색하면 지도뿐만 아니라 360도 거리 사진인 '로드뷰'를 통해 해당 장소의 실제 모습까지 살펴보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가까운 지하철역이나 버스번호, 전화번호와 함께 네티즌 리뷰 등의 상세 정보도 한 번의 검색으로 확인 가능하다.

예를 들어 '서울광장'을 입력하면 지도, 주소, 교통편 등 상세정보와 함께 로드뷰로 서울광장의 전경을 눈높이에서 자세히 보여줌으로 실제 해당장소를 방문한 느낌을 제공한다.

다음은 또한 이용자들이 광범위한 곳을 검색하더라도 주요 지역 및 카테고리 추천 기능을 통해 원하는 장소를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송파구 맛집'을 검색할 경우 '롯데월드, 석촌호수, 올림픽 공원' 등 송파구에 위치한 주요 지점을 제시, 검색 지역을 좁혀갈 수 있게 한 것.

다음 최병엽 검색본부장은 "다음만의 차별화된 지도 서비스인 로드뷰를 통합검색에 적극 반영하고, 검색 대상을 좁혀서 찾을 수 있는 추천 기능을 강화함으로써 이용자들의 장소 검색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임혜정기자 heath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다음 장소검색, 실제모습 한눈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