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MS, '이매진컵 2010 대회' 韓 대표 선발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김 제임스 우, 한국MS)는 지난 30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이매진컵 2010' 소프트웨어(SW) 설계 부문 한국 대표 선발전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인하대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WeRain(위레인)' 팀이 대상에 선정돼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오는 7월에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열리는 이매진컵 2010 SW 설계부문에 한국 대표팀으로 출전한다.

'위레인' 팀에게는 이매진컵 2010 폴란드 대회 출전자격과 상금 300만원이 제공되며 마이크로소프트 비즈스파크(BizSpark)가 제공하는 창업 지원 혜택이 주어진다.

'위레인' 팀이 개발한 '폰앤유즈(Phone'N Use)' 솔루션은 개발도상국 또는 빈곤국가의 아동들이 전화를 통해 웹상에서 출생 등록을 자동으로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로, 출생 미등록 아동들이 겪게 되는 초등 교육의 부재와 성매매, 건강 이상 등을 조기에 예방할 수 있는 파급력과 국제 NGO 단체 등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사업성을 갖춘 소프트웨어라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MS가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선발전에는 고교 발명계의 유명인사인 오기영 대신고 교사(국제과학기술경진대화 심사위원)와 딜로이트 컨설팅 박성혁 부장, 굿네이버스 장춘용 실장, 엔씨소프트 전략본부 김지인 부장, 한국MS의 홍성학 이사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출품된 소프트웨어의 창의성과 현실성, 기술력, 참가 학생들의 팀워크와 열정, 발표력 등을 평가해 한국 대표팀을 선정했다.

'이매진컵'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지난 2003년부터 전세계 16세 이상 학생들을 대상으로 세계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해마다 개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SW 기술 경진대회로, 매년 모든 나라에서 공감할 수 있는 공익적인 주제를 선정해 이에 대한 해결 방안을 두고 전세계 학생들이 실력을 겨루는 SW 올림픽이다.

정명화기자 som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MS, '이매진컵 2010 대회' 韓 대표 선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