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이폰, 출시 98일만에 40만대 돌파


옴니아 이은 '베스트셀러' 등극

5일 KT(대표 이석채)에 따르면 아이폰은 지난해 11월 28일 국내에 정식 출시된 이후 98일만에 40만대가 개통됐다. 하루 평균 4천대씩 개통된 셈이다.

이로써 아이폰은 옴니아2에 이어 스마트폰계의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아이폰보다 약 한 달 먼저 출시된 옴니아2는 현재까지 총 52만대가 판매됐다.

옴니아2폰이 이통 3사에서 모두 출시된 점, 그리고 아이폰 출시 이후 가격을 인하한 점을 고려하면 아이폰의 판매량은 상당한 것으로 평가된다.

◆국내 스마트폰 지형 바꿔

아이폰은 출시 100일만에 국내 스마트폰 시장의 지형을 바꿔 놓은 휴대폰으로 평가받고 있다.

지난해 말 아이폰의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국내도 스마트폰 100만대 시대를 맞았다. 또 각 통신사들이 스마트폰에 '올인'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는 평가다.

실제로 SK텔레콤은 아이폰에 대항하기 위해 올 한해 구글의 스마트폰 운영체제(OS)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스마트폰을 15종 이상 출시할 예정이다.

리서치 전문기업인 로아그룹은 올 한해 스마트폰 시장이 185만대 규모로 급성장할 것이라고 내다보기도 했다.

휴대폰 소프트웨어 시장 역시 통신사 위주의 시장에서 탈피해 개발자들을 중심으로 한 새 생태계가 형성되고 있다.

'스마트폰 전도사'인 이찬진 드림위즈 대표는 "아이폰 도입으로 우리나라 스마트폰 시장이 발전하고, 소프트웨어 개발 생태계도 변화하는 등 여러가지 면에서 좋은 영향을 받았다"며 "이 기세라면 올해 연말까지 스마트폰 시장 200만대도 가능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이지은기자 leez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이폰, 출시 98일만에 40만대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