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이 운영하는 한국콘텐츠아카데미가 방송영상, 게임제작, 기획창작 분야의 교육생을 내달 2일까지 모집한다.

한국콘텐츠아카데미는 게임아카데미, 문화콘텐츠 기획·창작아카데미, 방송콘텐츠 엘리트스쿨 등이 통합된 콘텐츠 인재 양성 교육기관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책임 운영하는 교육기관이다.

대한민국 콘텐츠산업을 선도할 글로벌 창의인재 양성을 목표로 운영되는 한국콘텐츠아카데미는 콘텐츠 분야에 재능과 관심 있는 사람, 관련학과 졸업(예정)자, 관련분야 경력자 등을 대상으로 실무 중심의 체계적인 교육 서비스를 국비지원으로 제공하고 있다.

한국콘텐츠아카데미는 영화, 드라마, 만화, 애니메이션부터 공연, 출판 에듀테인먼트까지 다양한 장르의 기획 및 창작, 비즈니스 전략을 폭넓게 배울 수 있는 국내 유일의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프로젝트 기반 교육 및 인큐베이팅’이 그 핵심 내용이다.

교육생에 대한 업계의 만족도도 매우 높은 편이다. 게임제작 분야의 경우, 지난 10년간 평균 취업률이 95%에 달할 정도로 높은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

변화된 시장 환경에 걸맞은 새로운 발상과 지식에 목말라 있던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업계 종사자들이 콘텐츠진흥원의 융합 콘텐츠 기획자 양성 프로그램에 관심을 갖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한국콘텐츠아카데미는 2015년까지 창의적인 인재 1천명을 양성하겠다는 목표로 기존 아카데미에서 볼 수 없는 전문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마련해 놓은 상태다. 이현세 화백을 비롯한 감독, 작가, 콘텐츠기업 CEO 등의 문화 산업계에 종사 하는 현장중심의 최고 전문가들의 강의, 실습, 프로젝트 지도와 국내 최고 3D 입체영상 전문 과정, 국비지원을 통한 교육생의 등록금 부담절감, 최첨단 교육시설 등으로 국가 차원에서 차세대 콘텐츠생산 전문 인력 양성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김용관 기반조성본부장은 “기존 3개 아카데미의 첨단 교육시스템과 20년간의 교육노하우를 계승, 발전시켜 세계 최고 수준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며 “전세계에서 콘텐츠 강국 대한민국의 위상을 드높일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진행 커리큘럼 내용, 수강비용 등의 자세한 사항은 한국콘텐츠아카데미 사이트(edu.kocca.or.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입학전형에 대한 문의 및 자세한 사항은 전화(02-3219-6538/ 박예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정근기자 antila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