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야외서도 빠른 웹서핑 즐기는 한국"


브랜드위-유튜브, UCC 동영상 공모전 시상식 개최

한국에서는 야외에서도 빠른 웹서핑을 즐긴다는 내용의 이용자 제작콘텐츠(UCC)가 국가브랜드위원회와 유튜브가 공동으로 개최한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국가브랜드위원회는 22일 시상식을 열고, 김정호씨의 '수퍼 패스트(Super Fast)'에 대상을, 남경우씨의 '심플리 컴 투 코리아(Simply come to Korea)'에 금상을 수여했다.

이번 대회는 '디지털 라이프 코리아'를 주제로 작년 12월부터 올해 1월까지 2개월간 접수된 62편 중 13작품에 상을 수여했다.

대상 수상작인 '수퍼 패스트'는 한강변에서 추위에 떨던 외국인이 알고보니 야외에서 웹서핑을 즐기며 빠르다고 탄성을 지른다는 반전을 담았다. 또 금상인 '심플리 투 코리아'는 남자친구가 외국에서 온갖 디지털 기기를 구입해오자 외국인들도 한국 제품을 사서 돌아간다며 핀단하는 내용을 그렸다.

62편의 접수작 중 외국인 작품은 23%로 전체의 4분의 1 수준에 달했고, 동상 1편과 장려상 2편 등이 수상작에 포함됐다.

어윤대 위원장은 축사에서 "우리가 아닌 외국인들이 한국 참 괜찮더라고 이야기해주는 제3자 효과가 한국을 잘 모르는 이들에게 깊은 신뢰를 심어줄 것"이라며 "3월부터 시작되는 시즌 2 '나만의 한식 조리법'에도 많이 참여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대회의 수상작들은 지난 1월 오픈한 국가브랜드 포털 코리아브랜드넷(www.koreabrand.net)과 브랜드위 유튜브 공식 채널(www.youtube.com/koreabrand) 등에서 감상할 수 있다.

임혜정기자 heath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야외서도 빠른 웹서핑 즐기는 한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