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다음, '트위터 열풍' 따라잡기 나섰다


마이크로블로그 '요즘' 론칭

'요즘(yozm.daum.net)'은 150자의 이내의 단문으로 웹, 모바일 등에서 빠르고 간편하게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마이크로 블로그 서비스다.

마이크로 블로그 서비스는 트위터가 선풍적인 인기를 얻으며 조명받는 서비스다. 국내 서비스 중에선 NHN의 '미투데이'가 대표적인 것으로 꼽힌다.

이 분야 후발 주자인 다음은 '요즘'의 프로필, 멀티미디어 등 차별화된 기능으로 네티즌들에게 다가간다는 계획이다. 기존 마이크로 블로그 서비스보다 프로필 기능을 강화, 자신을 쉽게 표현할 수 있도록 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용자들은 프로필에 등록한 나이, 성별, 혈액형, 취미, 관심사 등 다양한 프로필 정보 및 배지 기능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같은 관심사를 가진 친구를 쉽게 찾고 친구로 맺을 수 있다.

또한, 다른 이용자의 글 중에서 재미있거나 이슈가 되어 공감하는 글을 '소문내기' 기능으로 빠르게 확산 시킬 수 있다. '소문내기'는 일종의 추천하기와 같은 기능으로, '소문내기'를 하면 소문 글과 함께 소문을 낸 사람이 누구인지도 함께 알 수 있다.

'요즘'은 이와 함께 동영상, 이미지를 쉽게 올리고 즐길 수 있도록 멀티미디어 기능을 한층 강화했다. 타 마이크로 블로그 서비스와 달리 게시글 내에 쉽게 이미지를 올릴 수 있으며, 별도의 이미지, 동영상 사이트로 이동 없이 바로 이미지, 동영상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친구들과 함께 '병아리 헬프' '요리조리' '미스큐' 등 10여 종의 다양한 소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요즘'은 웹(yozm.daum.net)과 휴대폰 SMS(015-8500-3366), 한메일(yozmmail@hanmail.net) 을 통해 글, 사진, 동영상 등을 올릴 수 있으며, 내 글에 대한 친구들의 반응은 알림 문자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다음은 1분기 중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하고, 다음 카페와의 연동을 비롯해 지식 섹션 등 다음의 서비스와의 적극적인 연동을 통해 이용자 활용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서정근기자 antila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다음, '트위터 열풍' 따라잡기 나섰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