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쇼핑몰 업계 "동계올림픽 응원족 잡아라"


올림픽 특수 노린 이벤트 '풍성'

13일 밴쿠버 동계올림픽 개막을 하루 앞둔 가운데 쇼핑몰 업계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 '올림픽 특수'에 대비하고 있다.

올림픽에 출전하는 김연아 선수에게 응원 메시지를 보내는 이벤트를 진행하는가 하면, 피겨스케이팅, 쇼트트랙 등 매달 획득이 유력한 종목을 중심으로 다양한 행사를 준비중이다.

옥션(www.auction.co.kr)은 12일부터 내달 1일까지 '올림픽 정신' 이벤트를 진행한다.

응원족들을 위해 체력단련을 위한 보양식을 반값에 제공하는 한편, 밤샘 응원용 간식을 1천원에 받아볼 수 있도록 한 것. '보양식 반값찬스' 이벤트를 통해 일 방문시마다 1개씩 찍을 수 있는 '파이팅' 도장 3개를 모으면, 매일 10명을 추첨해 대표 보양식을 반값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이벤트 기간 동안 닌텐도 위 '마리오와 소닉 벤쿠버 동계올림픽' 게임타이틀 50% 할인 쿠폰을 매일 1명에게 지급하며, 출전 선수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남길 경우 매일 250명씩 추첨해 옥션 100 포인트를 지급한다.

옥션 온사이트 마케팅팀 이연진 과장은 "동계올림픽 주요 종목들이 국내 시간 기준, 새벽에 진행되는 경우가 많다"며 "밤 늦게까지 응원하는 올림픽 마니아들의 체력을 보충하기 위해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디앤샵은 피겨스케이팅, 쇼트트랙 등 출전 종목별로 풍성한 이벤트를 기획했다. 11일부터 동계올림픽에 출전하는 한국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디앤샵만의 동계올림픽'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달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피겨스케이팅, 쇼트트랙, 봅슬레이 등 우리나라 대표 출전 종목별로 특색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김연아 선수의 선전을 기원하는 피겨 스케이팅 종목에서는 '연아 테디베어', '연아 테디 캐릭터 티셔츠' 등 김연아 선수를 테마로 한 특별 기념품을 전면 배치했다. 올림픽 기간 내 올 해 첫 구매를 한 고객에게는 7%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MBC의 프로그램 '무한도전'을 통해 화제가 된 '봅슬레이' 종목에서는 블로그나 자신이 속한 커뮤니티에 봅슬레이 선수단에 대한 응원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무한도전 피규어를 선물한다.

쇼트트랙 종목에서는 올림픽 기간 중 최다 구매 건수를 기록한 고객 3명에게 최대 50%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금, 은, 동메달 쿠폰을 증정한다.

디앤샵 이태형 상품마케팅 실장은 "이번 올림픽을 계기로 동계 스포츠에 대한 전국민적 관심이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2월 한달 동안 동계스포츠 관련 상품 매출과 이벤트 참여 고객이 크게 늘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계올림픽 시청자를 노린 홈쇼핑 업체들의 마케팅 경쟁도 뜨겁다.

이번 밴쿠버 올림픽은 피겨스케이팅의 김연아 선수, 영화 국가대표로 잘 알려진 스키점프, 전통적 강세 종목인 쇼트트랙 스케이팅의 영향으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홈쇼핑사들도 일제히 편성 전쟁에 돌입한 것.

GS샵(대표 허태수)은 동계올림픽 개막식이 진행되는 13일(토)에는 여성용 상품을 집중 편성했다. 설 연휴 첫날인 13일 오전은 가족 단위 시청이 높을 것으로 예상, 명절 기간 고생할 부인을 위한 선물 상품을 편성했다. 김연아 선수의 금메달 획득이 기대되는 26일(금)에도 전략 상품을 배치해 매출을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GS샵 편성 담당 김창영 차장은 "동계올림픽 열기는 홈쇼핑 매출 하락 요으로 작용할 가능성도 있지만, 얼마나 정교한 편성 전략을 구사하느냐에 따라 오히려 기회가 될 수 있다"며 "우리나라 선수단이 출전하는 경기 시간대에 전략 상품을 배치해 매출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홈쇼핑(대표 신 헌)은 오는 16일(화)부터 28일(일)까지 밴쿠버 올림픽 대한민국 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으라차차 금메달 대축제'를 연다. 행사 기간 롯데홈쇼핑, 롯데아이몰, 롯데카탈로그를 통해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호랑이 무늬가 새겨진 순금메달(10명)과 제이에스티나 김연아 귀걸이(100명)를 총 110명에게 증정한다.

롯데아이몰 가입 고객이면 상품을 구매하지 않아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추첨행사에 응모할 수 있다. 롯데아이몰에 로그인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메달 개수 맞추기, 응원글 남기기 등 밴쿠버 올림픽 응원 이벤트를 통해 응모가 가능하다.

롯데홈쇼핑 마케팅팀 윤지환 차장은 "이번 이벤트는 상품을 구매하지 않은 고객도 롯데아이몰을 통해 조건 없이 참여할 수 있게 해 올림픽의 축제 분위기를 더했다"고 말했다.

서소정기자 ssj6@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쇼핑몰 업계 "동계올림픽 응원족 잡아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