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MS, 윈도 온라인 기술지원 커뮤니티 오픈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김 제임스 우, 이하 MS)가 11일 윈도 사용자의 궁금증 해소를 위해 전문가 집단의 기술지원 사이트를 개설했다.

이 사이트는 PC 운용체계(OS)에 대한 사용자의 궁금증을 MS 전문가들이 24시간 내에 해결하는 온라인 기술지원 커뮤니티 사이트다.

'마이크로소프트 앤서즈(http://answers.microsoft.com)' 커뮤니티 사이트는 윈도 7, 비스타, XP 등 PC용 OS 3개 제품군에 대한 사용자들의 질문과 전문가 답변으로 구성된다.

사이트 내용은 각 제품별로 파일과 폴더 검색, 하드웨어 및 드라이버, 설치 및 업그레이드 등 15개 항목에 대해 사용자들이 기존에 올렸거나 앞으로 올릴 질문과 그에 대한 전문가 답변으로 구성되며, 윈도 라이브 아이디만 있으면 누구나 활용할 수 있다.

윈도 사용 중 불편하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 사이트 로그인 후 해당 사항에 대한 기존 질문을 검색해 전문가의 답을 찾을 수 있으며, 원하는 답이 없는 경우에는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의 '직접 질문해 보세요' 버튼을 누르면 직접 질문을 올릴 수 있다.

질문에 대한 답변은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RSS(최신 글을 자동으로 수신하는 기능) 또는 이메일을 통해 24시간 내에 확인할 수 있다.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은 '대답 찾기'를 이용하면 된다. '대답찾기'에서는 항목별 답변 검색을 바탕으로 기존에 축적된 전문가의 솔루션을 찾아볼 수 있어 사용 중 발생한 문제를 빠르고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 2달 동안 진행된 시험운영을 통해 총 3천700개의 게시글이 올라와 있어 일반적인 궁금증은 대답찾기 만으로도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이 MS측의 설명이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고객지원부 오정원 차장은 "마이크로소프트 앤서즈는 마이크로소프트 엔지니어와 마이크로소프트가 공인한 MVP(Microsoft Most Valuable Professionals) 집단이 직접 참여해 전문성과 신뢰도를 보장한다"며 "윈도 라이브, 오피스 2010 제품 등으로 서비스 지원을 확대해서 전문가와 사용자 모두를 위한 열린 공간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명화기자 som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MS, 윈도 온라인 기술지원 커뮤니티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