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우주 사진, 트위터 타고 지구로 배달


ISS 근무 우주인, 트윗픽에 이미지 올려 화제

국제우주정거장(ISS)에서 근무하는 한 우주인이 우주 공간에서 찍은 지구사진을 트위터에 올려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달 실시간으로 트위터 메시지를 보냈던 이 우주인은 이번엔 사진까지 보내오면서 '트위터 파워'를 다시 한번 실감케 했다.

우주 공간에서 바라본 지구 사진을 보내온 사람은 소이치 노구치란 우주인. 애스트로 소이치(witter.com/Astro_Soichi)란 트위터를 운영하고 있는 노구치는 현재 국제우주정거장(ISS)에서 일하고 있다.

소셜 미디어 사이트인 매셔블이 4일(현지 시간) 전한 소식에 따르면 노구치는 자신의 트윗픽(Twicpic) 계정을 이용해 공상과학 영화에서나 봄직한 멋진 사진을 보내왔다. 트윗픽은 트위터에 사진이나 그림을 함께 올릴 수 있도록 해 주는 서비스다.

노구치가 이번에 올린 사진은 우주에서 찍은 킬리만자로 산 사진을 비롯해 동트는 하와이 섬의 모습 등을 담고 있다. 노구치 트위터 방문자들은 우주에서 바라 본 지구의 모습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게 됐다.

트윗픽 소이치 노구치(Astro_Soici)와 호세 에르난데스(Astro_Jose) 계정에 가면 더 많은 사진을 감상할 수 있다.

이에 앞서 노구치는 트위터에 실시간으로 글을 남겨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주 사진, 트위터 타고 지구로 배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