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009 청소년 권장 사이트 대상 '사이언스올'


방통심의위, 6개 사이트 선정 28일 오전 시상식

방송통신심의위원회(위원장 이진강)는 28일 오전 11시 목동 방송회관에서'2009 올해의 청소년권장사이트' 시상식을 개최했다.

영예의 대상은 과학실험, 과학사전, 이공계 진로 상담 등에 대하여 방대한 자료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즐거운 과학세상 사이언스올'(http://www.scienceall.com)이 수상하였다.

최우수상은 청소년에게 흔히 발생할 수 있는 건강문제에 대한 종합건강정보를 제공하는 '주니어건강iN'(http://jr.nhic.or.kr)과 회화, 조소, 디자인 등 동서양 미술사 정보를 제공하는 'ARTplus 미술교실' (http://www.artplus.or.kr)이 수상하였다.

우수상에는 ▲공룡의 역사, 종류, 특징 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각자료와 3D 입체화면 정보를 제공한 '공룡나라 고성'(http://www.dinopark.net) ▲가상의 도시에서 사이버머니로 생산·저축·소비활동 등의 경제활동을 경험해볼 수 있는 '하나시티'(http://www.hanacity.com) ▲영어어휘, 일기예문 등 초보자가 쉽게 배울 수 있는 영어학습 정보를 제공하는 '하명옥의 영어일기를 쓰자'(http://hamo66.hihome.com)가 각각 수상하였다.

이진강 위원장은 "2009 올해의 청소년권장사이트들은 과학, 영어, 미술, 역사, 경제 등 다양한 주제를 3D 영상 및 이미지로 풍부하게 자료를 제공하였고 편리하게 메뉴 구성을 함으로써 청소년 친화성을 높였다"며 수상자들의 노고를 격려하였다.

위원회는 청소년이 안전하게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도록 분기별 10개 사이트를 청소년권장사이트로 선정·발표하고 있으며, 연말에는 '올해의 청소년 권장사이트"를 선정·발표하고 있다.

이균성기자 gsle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2009 청소년 권장 사이트 대상 '사이언스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