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다음, MS '빙' 국내 버전에 검색 결과 제공


마이크로소프트(MS)의 검색 엔진 '빙'에 다음 검색이 들어간다.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MS와 제휴를 맺고, MS '빙(www.bing.com)' 국내 버전에 다음의 검색 결과를 제공키로 했다고 17일 발표했다.

MS는 이번 제휴로 한국 이용자에게 다음의 검증된 검색결과를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다음은 자사 검색 서비스 체험의 확대를 기대하게 됐다.

특히 다음은 검색의도를 엔진 스스로 파악해 의도한 결과를 한눈에 보여주는 등 결과 제공방식 측면에서 비교우위에 있기 때문에 이 같은 형태의 제휴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시장 점유율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에 빙에 적용되는 검색결과는 바로가기, 카페, 블로그, 동영상, 게시판, 쇼핑, 책, 뮤직, 이미지 등 스폰서 링크, 뉴스, 웹 검색을 제외한 모든 검색결과이다. 또 자사 웹검색에 글로벌 빙닷컴의 외국어 검색 결과를 포함시켜 외국어 질의어에 대한 검색정확도를 대폭 향상시킬 계획이다.

다음 최병엽 검색SU장은 "다음이 개발한 자연어처리기술을 기반으로 질의어에서 해당 키워드를 추출, 이용자가 얻고자 하는 답변을 분석 제공하는 스마트앤서를 점차 확대할 것"이라며 "이 같은 전략이 검색수준 차별화에 초점을 두고 있는 MS의 전략과 시너지를 내 빙 이용자들은 보다 스마트한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컨수머 온라인 사업본부 정근욱 상무는 "국내 사용자에게 보다 다양한 검색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국내 주요 포털인 다음과 제휴하게 됐다"면서 "사용자 친화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향후에도 다각도로 파트너십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병묵기자 honnez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다음, MS '빙' 국내 버전에 검색 결과 제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