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UCC 대상에 김선미씨 '연아 애니' 등 16편 선정


문화부, 2일 오후 서울 코엑스에서 시상식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이하 문화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기업협회(회장 허진호, 이하 인기협)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UCC 동영상 대상'에 김선미씨의 '연아 세헤라자데 애니' 등 총 16작품이 선정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대한민국UCC 동영상 대상은 창의적인 UCC 콘텐츠를 선정해 창작활동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친화력을 높이고 문화콘텐츠 산업을 활성화하는 취지에서 시작된 것이다.

행사를 주관한 인기협은 회원사 사이트에 올라온 UCC 중 우수작 99편을 추천받아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16편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최고상인 문화부장관상은 '연아 세헤라자데 애니'(김선미)와 '유럽자전거여행'(박지용) 등 다섯 작품에 돌아갔다.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에는 수퍼스타K의 패러디 버전인 '수퍼백수K'(이진호), CF패러디 드라마 '명랑뚱녀 성공기'(김재웅) 등 5개 작품이 선정됐으며 이밖에 한국저작권위원장상(2개), 한국저작권단체연합회 이사장상(2개), 인기협 회장상(2개)이 수여됐다.

시상식은 2일 오후 6시 서울 삼성동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열린다. 자세한 정보는 제3회 대한민국 UCC 동영상 대상 홈페이지(www.koreaucc.or.kr)에서 얻을 수 있다.

김지연기자 hiim29@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UCC 대상에 김선미씨 '연아 애니' 등 16편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