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유튜브, '노 전대통령 추모곡' 등 올해의 동영상 10걸


구글의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www.youtube.com)는 2~3일 동안 유튜브 첫화면에 '대한민국 올해의 동영상'을 소개한다.

유튜브는 1년 동안 국내 트렌드와 사회 이슈가 잘 반영됐는지 여부와, 참신성, 댓글 주목도를 평가해 총 10개의 동영상을 선정했다. 이중 8개의 동영상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제3회 대한민국 동영상 UCC 대상 후보작에 오르기도 했다.

올해의 동영상에는 거리에서 2PM의 'Again & Again' 안무를 선보이는 여중생의 '2PM 플래쉬몹'과 지하철에서 비의 '레이니즘' 안무를 열정적으로 추는 남성의 '지하철 레이니즘',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추모 영상 '추모곡- We Believe', 13살 기타신동 정성하 군의 연주가 담긴 'Missing You-Sungha Jung' 등이 뽑혔다.

1년 동안 같은 장소를 370장의 사진으로 찍어 동영상으로 제작한 '370장으로 만든 1년 365일 사계절' 및 김연아 선수가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시니어 그랑프리 1차 에릭 봉파르 대회에서 선보인 '세헤라자데'를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한 '연아 세헤라자데 애니'도 화제 동영상에 포함됐다.

구글코리아 정김경숙 상무는 "앞으로도 국내 사용자들이 유튜브를 통해 전세계와 소통하고 국내 트렌드를 읽을 수 있도록 국내 시장에 맞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겠다"고 밝혔다.

정병묵기자 honnez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튜브, '노 전대통령 추모곡' 등 올해의 동영상 10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