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개발자들 "안드로이드 OS, 이래서 불편해"


구글의 모바일 운영체제 안드로이드용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 사이에서 여러 가지 불만이 제기되고 있다고 인포메이션위크가 3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에게 위치기반 서비스 관련 기술을 제공하는 업체인 스카이훅와이어리스가 30여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 조사에 따르면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은 ▲저조한 다운로드 수 ▲열악한 안드로이드 마켓 디자인 ▲불편한 지불 시스템 등에 불만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직 안드로이드폰 보급률은 애플 아이폰에 비해 크게 저조하기 때문에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등록해도 이를 다운로드하는 소비자들이 많지 않아 개발자들이 수익을 거두는 데 어려움 겪고 있다. 전체 안드로이드 개발자 중 10%만이 자신이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을 1만건 넘게 판매했다.

또 82%의 개발자들이 애플 앱스토어에 비해 안드로이드마켓의 디자인은 애플리케이션들을 사용자들에게 효과적으로 노출해주지 못하고 있다고 입을 모았다.

안드로이드마켓의 지불 솔루션인 구글 체크아웃도 널리 사용되지 않기 때문에 사용자들이 애플리케이션 구매 비용을 지불하는 데 불편을 준다는 견해가 지배적이다.

그 외 아이폰은 기종이 단 하나 뿐이지만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다양한 크기의 다양한 모델들이 있어 불편을 초래한다는 의견도 제기됐다. 개발에 있어 일관성을 떨어뜨린다는 이유다.

강현주기자 jj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개발자들 "안드로이드 OS, 이래서 불편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