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트위터, SKT 휴대폰으로 들어왔다


12일부터 모바일 트위터 서비스 '트위팅' 개시

SK텔레콤(대표 정만원, www.sktelecom.com)은 휴대전화 무선인터넷, 문자메시지를 통한 모바일 트위터 서비스 '트위팅(tweeting)'을 12일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트위터는 140자 내외의 단문으로 의사소통하는 마이크로 블로깅 서비스로, 국내에서는 '피겨요정' 김연아를 비롯해 정치계, 연예계의 유명인사들이 이용하면서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지금까지 국내 이용자들은 PC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영문 사이트에 직접 접속을 해야 트위터를 이용할 수 있었다. 이와 달리 트위팅은 휴대폰 무선인터넷을 통해 한글 페이지를 제공하고, 단문메시지(SMS)나 장문메시지(MMS)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글도 등록할 수 있다.

무선인터넷으로 트위팅에 접속할 경우, 글쓰기는 물론 자신이 'Following' 하는 인물들의 글이나 나에게 온 메시지도 바로 확인 가능하다. 국내·외 유명인사들의 트위터도 'HOT 피플' 메뉴를 통해 방문할 수 있다.

검색어를 입력하면 특정 인물이나 이슈가 되고 있는 최신 글도 확인 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11월부터 친구의 새 글이나 리플이 등록되면 SMS로 고객에게 알려주는 알리미 기능도 제공할 예정이다.

트위터 웹사이트(twitter.com)에서 회원 가입 후 휴대전화에서 **1234를 누르고 네이트 버튼을 눌러 무선인터넷에 접속하거나(데이터통화료 별도), SMS나 MMS를 이용해 수신번호에 *1234를 입력하고 글이나 사진을 전송하면 된다. MMS로 장문의 글을 올릴 경우, 트위터에는 여러 개의 글로 등록된다.

SMS로 글 등록 시 건당 20원, MMS는 건당 30원이며, MMS로 사진 등록 시에는 건당 100원으로, SK텔레콤은 연말까지 건당 메시지 전송료 외 정보이용료 부과 없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11월부터는 정보료와 데이터통화료 통합 요금제인 '데이터존 프리(월 1만3천500원)'의 프리존에 이 서비스를 포함시킨다.

SK텔레콤 홍성철 NI사업부문장은 "전 세계적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트위터가 국내 무선인터넷 환경에서도 킬러 콘텐츠가 될 수 있다고 판단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지속적인 부가 기능 개발과 고객 편의 제공으로 고객들의 관계 확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호성기자 chaosi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트위터, SKT 휴대폰으로 들어왔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