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윈도7, 인터넷 브라우저 12개 중 선택한다(유럽)


EU, MS가 제안한 '밸럿 스크린' 방식 시범 실시키로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C)가 마이크로소프트(MS)가 제안한 '밸럿 스크린' 방식의 브라우저 영업을 오는 9일(현지시간)부터 한달간 시범 실시하기로 했다고 주요 외신들이 보도했다.

MS가 제안한 밸럿 스크린 방식 영업은 윈도7 운영체제 사용자가 인터넷익스플로러(IE) 뿐 아니라 12개 브라우저를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게 하는 것을 말한다.

EC는 지난 1월 MS가 윈도에 IE를 묶음 판매하는 것은 반독점법 위반이라는 판결을 내린 바 있다. 이에 MS는 유럽시장에서 윈도7에 IE를 묶음판매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밝혔으나, EU는 소비자들에게 혼란을 줄 수있다는 이유로 찬성하지 않았다.

MS는 그 대안으로 밸럿 스크린 방식을 제안한 것이다. PC에 윈도7 설치 시 작업 표시줄에 IE를 포함한 인기 상위 5개 브라우저가 알파벳 순서로 나타나며, 소비자가 이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5개 모두 선택하지 않을 시 6위부터 12위까지의 브라우저가 역시 알파벳 순서로 나타난다.

EU는 9일부터 한달 간 시범기간을 거쳐 소비자와 PC 업체 및 여러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듣고 최종 결정할 계획이다.

EU가 MS의 밸럿 스크린 영업을 최종 허용할 경우, MS는 향후 최소 5년간 이 방식대로 영업해야 한다.

강현주기자 jj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윈도7, 인터넷 브라우저 12개 중 선택한다(유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