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학생 광고대회 대상팀에 네이버 인턴쉽 기회 부여


'2009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경진대회(KOSAC)' 개최

한국광고단체연합회(회장 남상조)가 한국광고학회, 한국지역광고협의회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네이버가 후원하는 '2009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경진대회' 전국 본선이 17일 오전 11시 코엑스에서 열린다.

올해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경진대회에는 전국 112개 대학교(대학원)에서, 총 714개팀(약 2천575여명)이 참가했다. 전국 본선에는 총 714팀의 출품작 중 지난 6월 지역별로 예선을 거쳐 각 지역 대표로 선발된 13개팀이 참가하며, 대상 1팀, 금상 1팀, 은상 2팀, 동상 3팀에 시상이 이뤄진다.

대상팀에는 1천만원 상당의 장학금 및 부상이 주어지는 등 총 2천400만원의 장학금 및 부상이 지급되며, 네이버 인턴쉽 기회가 주어진다.

지역 예선에서 시상된 장학금까지 포함할 경우 총 3천만원의 장학금 및 부상이 지급돼 광고공모전 사상 최대 규모다.

대회가 끝난 후에는 수상자들의 프로필과 작품이 담긴 포트폴리오 자료를 제작해 광고회사 및 광고주에 전달하는 등 어려운 취업 환경 속에 있는 학생들을 위한 각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의 주제는 네이버 검색(전문검색)/메일/지식인/오픈캐스트/블로그/카페 서비스 중 택일해 활성화(또는 경쟁사 대비 M/S확대)를 위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및 광고기획 수립하는 것이었다.

전국 각 대학의 99개 광고관련 학과 수업에서 대회 주제를 중심으로 수업을 진행하기도 했다.

김현아기자 cha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학생 광고대회 대상팀에 네이버 인턴쉽 기회 부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