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부 메신저 피싱 예방 대책에 업계, 전전긍긍


정부가 28일 발표한 '메신저 피싱을 통한 금융사기 예방' 계획에 대해 관련 업계가 전전긍긍하고 있다.

경찰청과 방송통신위원회는 메신저 피싱을 통한 금융사기를 예방하기 위해 메신저 서비스 제공업체를 통해 ▲본인확인 기능인 SMS(문자메시지) 기능을 구현하고 ▲메신저 창에 금품을 요구하는 상대방 전화번호를 확인 요청하도록 하는 메뉴를 추가하겠다고 발표했다.

온라인 메신저를 사용할 때 금품을 요구하는 내용이 뜨면 휴대폰 문자메시지 개인 인증을 통해 상대가 본인인지 확인시키겠다는 것이다. 두 기관은 오는 9월부터 12월 중에 네이트온, MSN 등에 메뉴를 추가하겠다고 부연했다.

그러나 관련 업계는 아직 이 같은 내용을 모르고 있거나 구현하는데 부담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MSN 메신저를 운영하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메신저 피싱 주의 10계명 등을 경찰과 협의했지만 이 같은 내용은 전달받은 적이 없다"고 밝혔다.

네이트온을 운영하는 SK커뮤니케이션즈는 두 달 전쯤 이 같은 내용을 제안받았고 내부 검토 중이나, 상세한 부분에 대해 협의한 적은 없다고 전했다.

업체 입장에서 메뉴를 추가하는 것도 부담이다. 기존의 메뉴 메신저 창에 뜬 메뉴가 하나의 상품이기 때문이다. 업계 한 관계자는 "이러한 것들을 조율해야 하겠지만 아직 구체적인 이야기가 없다"고 말했다.

한편 '메신저 피싱을 통한 금융사기 예방'은 정부가 28일 발표한 '생활 공감 정책' 32개 과제 중의 하나로, 각 정부 부처는 ▲잠자는 소득세 환급금 찾아주기 ▲농가부채 경감을 위한 농기계 임대사업 실시 ▲보육시설 미이용 아동 양육수당 지원 등의 정책을 연내에 추진할 계획이다.

정병묵기자 honnez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부 메신저 피싱 예방 대책에 업계, 전전긍긍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