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다음, 청소년 미디어 컨퍼런스 개최


다음세대재단(www.daumfoundation.org)은 29~31일 동안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한국표준협회 인재개발원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2009 유스보이스 미디어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다음커뮤니케이션이 함께하는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미디어의 다양한 스펙트럼을 만나자'는 주제 아래 미디어에 관심 있는 청소년, 교사, 미디어 활동가 등 약 250명이 참여해 정보를 나눌 예정이다.

특히 청소년들이 미디어로 표현하기 전에 알아야 할 생각, 태도, 경험 등에 대해 이야기해 보는 미디어 워크샵 14개가 개설되어 함께할 예정이다. 하나의 대상을 선정해 그 대상을 충분이 이해할 수 있을 때까지 끊임 없이 관찰하는 '바라보다'를 비롯 독해, 비유, 글쓰기, 권리와 공유, 창작의 경계, 사실 등을 키워드로 한 워크샵이 마련됐다.

컨퍼런스를 주최한 다음세대재단의 문효은 대표는 "역동적으로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일상 속에 존재하는 다양한 미디어를 이해하고 창조적 활용능력을 갖추어야 하는 것은 다음세대가 지녀야 할 중요한 라이프 스킬"이라며 "점점 중요해지는 미디어의 본질을 이해하고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보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고 밝혔다.

정병묵기자 honnez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다음, 청소년 미디어 컨퍼런스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