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멀티OS에서 공인인증서 사용 가능"


한국정보인증, 'SG 시큐킷' 개발

마이크로소프트(MS)의 인터넷 익스플로러(IE) 뿐만 아니라 파이어폭스, 사파리, 구글 등 다양한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공인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는 길이 열린다.

또 MS 윈도 외 리눅스, 맥, 티맥스 윈도 등의 운영체제(OS)에서도 공인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공인인증서 발급 업체 한국정보인증(대표 김인식 www.sgco.kr)은 8일 멀티 브라우저·OS에서 공인인증서 사용과 관련 보안 인증을 지원하는 솔루션 'SG 시큐킷' 개발을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그동안 공인인증서는 MS의 IE에서만 지원되는 '액티브X' 기술을 활용, 다른 웹브라우저와 OS, 스마트폰과 PDA 등 비 PC 단말기에서는 사용할 수 없어 큰 불편을 겪어왔다.

이번에 한국정보인증이 개발한 공개키기반구조(PKI) 인증 솔루션인 SG 시큐킷은 다양한 웹브라우저와 OS에서도 공인인증서를 활용한 전자거래를 할 수 있어 이용자 편의성이 높아지게 될 전망이다.

김인식 한국정보인증 대표는 "SG 시큐킷은 정부가 추진 중인 전자정부 웹 표준강화 종합대책에 따라 웹 표준화 정책을 준수한 솔루션"이라며 "전자거래를 하는데 있어 핵심이 되는 공인인증서를 더욱 편리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서소정기자 ssj6@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멀티OS에서 공인인증서 사용 가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