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솔트룩스, 시맨틱 검색 기술 세미나 성황리 개최


시맨틱 검색 전문업체 솔트룩스(대표 이경일 www.saltlux.com)는 지난 9일 한국 과학기술회관에서 개최한 시맨틱 검색 기술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시맨틱 검색, 숨은 지식의 발견'을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웹 3.0 시대를 맞아 정보검색의 정확률과 재현율을 높여주는 시맨틱 통합 검색에 대한 내용이 주를 이뤘다.

숭실대 박영택 교수는 기조연설에서 "다양한 검색엔진의 출현으로 검색 트렌드가 기존 키워드 검색에서 의미 기반 검색 기술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다"며 "시맨틱 웹 기술을 활용한 검색의 지능화가 더욱 앞당겨질 것"이라고 말했다.

솔트룩스는 이번 세미나에서 시맨틱 통합 검색 솔루션인 '인투 디스커버리'를 선보였다.

인투 디스커버리는 검색 2.0 기술과 플랫폼 가상화 기술, 텍스트 마이닝 등을 활용해 개발됐으며, 10억개 이상의 비구조 정보를 의미적으로 통합할 수 있도록 한다. 회사 측은 인투 디스커버리 솔루션을 기반으로 시맨틱 통합 검색 1위 업체로 도약한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이경일 솔트룩스 대표는 "현재 웹 3.0 세상의 지식 생태계에서는 숨겨진 정보의 획득과 통합, 관련 정보의 연결과 조직화가 중요하다"며 "시맨틱 통합 검색은 쌓여 있는 정보의 지식화와 기업 통찰력을 확보할 수 있는 훌륭한 대안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소정기자 ssj6@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솔트룩스, 시맨틱 검색 기술 세미나 성황리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