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연내 SW개발현장에 추경예산 100억원 투입


현장에 SW공학기술 적용 프로그램 운영

26일 지식경제부(장관 이윤호)는 SW분야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SW개발의 생산성과 신뢰성 제고를 위해 추경예산을 투입, SW개발현장에 SW공학기술을 적용하는 프로그램을 본격 시행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SW공학기술의 산업현장 적용 프로그램은 산업적 파급효과를 고려, 주력분야의 컨설팅과 SW 중소기업의 수요를 반영한 컨설팅 프로젝트를 동시에 추진하는 데 특징이 있다.

이에 따라 SW뉴딜과제와 대기업 협력업체의 SW개발현장에 대한 SW공학기술 적용에 21억5천만원을 지원하고, 중소기업 대상 지원과제 공모, 취약한 공학기술분야 진단, 적합한 컨설팅기관 선별과 SW 중소기업과 컨설팅기관 매칭 등에 44억원을 투입한다.

또한 20억원을 들여 대학과 연계, 주력산업과 SW융합에 필요한 핵심 R&D에 적용할 수 있는 SW공학기술과 방법론을 개발하고, SW공학 관련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도입키로 했다.

관련 대학원과 산업 도메인 대학원이 있는 국내 대학 중 4곳을 선정·지원하게 되며, 융합SW분석/설계, 융합SW개발, 융합SW테스트, 기타 융합SW관련 분야 등 과제당 최대 5억원 지원하게 된다.

특히 이들 지원과제와 오는 8월 중 설립하는 SW공학센터의 SW공학기술 컨설팅 현장에 석·박사과정에 재학 중인 대학원생을 참여시켜 SW공학기술을 제대로 배울 수 있는 기회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공개SW에 대한 지원, SW공학기술의 본격 확산 등을 위해 SW공학기술 관련 기본 인프라를 구축에 14억5천만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지경부는 "이번 프로그램은 우리나라 SW기업의 근본적인 체질 개선을 통해 SW개발문화를 한 단계 도약시키는 데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박영례기자 you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연내 SW개발현장에 추경예산 100억원 투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