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픈소스SW 국제 컨퍼런스 열린다


16일 오전 10시부터 개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SW) 라이선스와 관련한 국제 컨퍼런스인 '프리오픈소스SW 라이선스 인사이트 컨퍼런스'가 오는 1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인터콘티넨탈호텔 다이아몬드룸에서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컴퓨터프로그램보호위원회(위원장 구영보)가 오픈소스SW 라이선스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건전한 이용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하는 대국민 교육·홍보 사업의 일환이다.

컨퍼런스에서는 국제 오픈소스SW의 견인차 역할을 하는 FSF(Free Software Foundation)와 OSI(Open Source Initiative) 소속 전문가와 오픈소프SW 지적재산권 전문가들을 초빙해 주요 현안에 대한 문제점을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도출하게 된다.

컴퓨터프로그램보호위원회는 17일 오픈소스SW 라이선스 인증을 관장하는 OSI와 양해각서(MOU)도 체결한다.

위원회는 이를 통해 다음 달부터 서비스를 시작하는 OLIS(Open Source SW License Information System : http://www.olis.or.kr)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원회는 OLIS를 통해 오픈소스SW 라이선스 정보 70여종, 오픈소스SW, 관련문헌 등 다양한 관련 정보를 서비스할 예정이다.

김지연기자 hiim29@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픈소스SW 국제 컨퍼런스 열린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