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나우콤 안티DDoS, 아웃오브패스 방식 출시


나우콤이 아웃오브패스(Out of Path) 방식을 적용한 분산서비스거부공격(DDoS) 방어장비를 내놨다.

나우콤(대표 김대연·문용식 www.nowcom.co.kr)은 7일 외산으로 대표되던 기술 방식인 아웃오브패스 기술을 자사 안티DDoS 장비인 '스나이퍼DDX' 제품군에 적용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지난 해 4월 인라인(In-Line) 방식의 안티DDoS 장비를 출시했던 나우콤은 인라인 방식과 아웃오브패스 방식을 선택적으로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아웃오브패스는 네트워크 회선 바깥에서 패킷을 감시하고, DDoS 패킷 유입시 별도의 제어장비와 연동해 방어하는 방식으로, 현재 외산 제품 일부만 이 이 방식을 지원한다.

반면 인라인은 네트워크 회선상에서 직접 통과하는 패킷을 실시간 감시와 동시에 차단하는 방식으로, 침입방지시스템(IPS), 방화벽 등 대부분의 차단장비에 적용되고 있는 기술이다.

아웃오브패스는 대규모 인터넷서비스망을 운영하는 통신사업자(ISP)와 인터넷데이터센터(IDC)에서 선호하는 방식이며, 인라인은 쇼핑몰, 게임 서버팜과 같은 단일 서비스망 보호에 적합한 방식이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나우콤 마케팅본부 이인행 상무는 "인라인과 아웃오브패스 방식은 보호대상 서비스와 기업의 내부 보안정책에 따라 각각 장단점이 있다"며 "제품 규격별로 두 가지 방식 모두 적용할 수 있어 안티DDoS 사업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나우콤은 8일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국제보안컨퍼런스 '코드게이트2009'에서 아웃오브패스 방식의 안티DDoS 모델을 처음 공개할 예정이다.

서소정기자 ssj6@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나우콤 안티DDoS, 아웃오브패스 방식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