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그린, Green'…온라인몰서 '채소' 바람


온라인 쇼핑몰에서 채소가 저렴한 가격에 인기를 끌고 있다.

옥션(www.auction.co.kr)은 3월 한 달 간 채소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38%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7일 발표했다.

쌈채소 공급증가가 가장 큰 원인이다고 설명했다. 옥션은 충북 옥천, 전북 순창 등 국내에서 재배한 상추, 쌈추, 적근대, 백로즈, 치커리 등 10종 내외의 친환경 유기농 모듬쌈 채소를 오프라인 매장 대비 약 30~50% 저렴한 가격에 내놓았다.

실제로 최근 통계청의 소비자물가 동향 발표에 따르면 양상추 3월 가격이 작년 대비 72.7%, 양파가 107.2%, 고추가 31.7% 오르는 등 다른 품목에 비해 채소류의 가격 상승폭이 컸다.

불황에 아예 집에서 채소를 직접 길러 먹으려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이 사이트에서는 채소 씨앗, 채소 모종, 새싹 재배기 등 채소관련 원예용품 3월 판매량이 작년 대비 66% 급증했다.

특히 관상용식물이 대세였던 예년에 비해 토마토, 상추, 쑥갓, 부추 등 '먹을 수 있는' 채소의 인기가 높았다

옥션 관계자는 "최근 채소 가격이 크게 올랐는데 웰빙 건강 트렌드가 맞물리면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온라인 쇼핑으로 구매가 몰리고 있다"며 "예전에는 유기농채소를 1kg 이상 대용량으로 판매하려고 해도 수요가 없었는데 올해는 1kg 이상 대용량으로 구입해 먹는 사람들이 급증했다"고 말했다.

정병묵기자 honnez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그린, Green'…온라인몰서 '채소' 바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